안녕하세요 어묵집입니다.

이렇게 온 동네 방네 널리 퍼질줄은 몰랐지만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손님쪽에서 반박기사올라오고있는데요

 

 그거에 대해선 제가 죄송합니다.

제가 자다가 남편, 세차장,손님이랑 전화를 번갈아가면서해서 금액에 대해 혼돈이 온 점 사과드립니다.

[30만원이 아니라 15만원 이상]이라고 하셨습니다.

시트탈거를 해야되서 최소 15만원 이상이라고 하셨습니다.

최소비용이 15만원이고 이후 세차비용이나 크리닝비용면으로 추가가된다고 하셨습니다.

30만원은 세차장에서 말하신걸 제가 혼동했습니다.

 

그외에는 

아르바이트생이 실수를 했다고 하시는데

남편이 직원이있을 일어난일인데 직원이퇴근하고 없으니까 알아보고 연락드리겠다고 말씀드린거고

그리고나서 손님이 안나가고 알아보고 15만원 이상이나온다고하니까 남편이 보험처리해드리겠다고하고 

그이후에 저랑 연락 받은 상황입니다.

 

통화내역을 네이버 클로버텍스트전환을 이용해서 전환한 내역입니다.

 

첫번째 통화내역

 

참석자 1

네 여보세요?

 

참석자2

네 안녕하세요 . 저 ㅇㅇㅇㅇㅇ 어묵인데요

 

참석자1

아네네네.

 

참석자2

그 혹시 집이 어디세요?

 

참석자1

ㅇㅇ마을 ㅇ단지예요

 

참석자2

ㅇ단지요 네네.거기 제가 알아본 그러니까 제가 알아본세차장이 있는데

 

참석자1

네네

 

참석자2

저희도 종종 한 번씩 가는 곳이거든요.

네네네.그래서 거기 혹시 ㅇㅇㅇㅇ 어딘지아세요?

 

참석자1

아니요.저 잘 모르는데

 

참석자2

ㅇㅇ동 가는 길에 있는데 네네그쪽에 좀 세차를 잘해서 저희도 한 번씩 가거든요.

혹시 그쪽에 차 한번 맡겨보시는게 어떠신지

 

참석자1

근데 이게 지금 냄새가 청소해도빠질지 안 빠질지 몰라가지고

 

참석자2

그러니까 이제 거기 맡기면 혹시될 것 같아가지고 그래서 여쭤.

오늘 바로 하실 거예요 아니면내일 하시는 거세요?

 

참석자1

아니 오늘 지금은 오늘은 시간이안 될 것 같고 네 네 잠시만요.

 

참석자1

아까 저기 사장님께서는 보험처리해 주시겠다고 그렇게 말씀하셨었는데

 

참석자2

그래봤자 얼마 안 된다고 보험회사에서그렇게 얘기해가지고

 

참석자1

그래요

 

참석자1

일단 좀 상황을 좀 봐야 될 것같아요.

 

참석자2

퇴근은 몇 시쯤에 하세요?

 

참석자1

지금 집에 있어요 저 집에

 

참석자2

아니 내일이요

 

참석자1

재택근무 중이어서 네 시간은괜찮은데 잠시만요.

ㅇㅇㅇㅇ 세차장이요

 

참석자2

ㅇㅇㅇㅇ 맞은편에 검색하면은안 나오고요 네

 

참석자2

ㅇㅇ 손세차라고

 

참석자1

ㅇㅇ 손세차요?

 

참석자2

네네네.검색하면은 안 나오더라고요.

 

참석자2

그 바닥은 안 그런 거죠?

 

참석자1

바닥은 아닌 것 같고 시트만

 

참석자2

네 네 네

 

참석자1

그런 것 같아요.일단 뭐 봐야지 알겠지만

 

참석자2

바쁘시면 내일 저희가 해서 가져다드리고

 

참석자1

아니 근데 한다고 해서 그게 냄새가안 빠진다는 보장이 없으니까 그런 거죠.

다른 건 몰라도 냄새 때문에 그런거니까.

 

참석자2

네 일단 거기 그래도 맡겨보시면은제가 전화 한번 미리 드려봤었거든요.

 

참석자1

일단 저도 좀 알아보고 여기 할게요.

사장님 말씀만 믿고서 그 업체가어떤 곳인지도 잘 모르고 저는 그러니까 내 입장으로서는그럴 수밖에 없잖아요.

 

참석자2

그러시겠지만 네네 저희도 이용하던데고 한번 시간 괜찮으시면 거기 아침부터 하신다고하니까는

 

참석자1

아니 그건 일단 세척을 할지 어떤조치를 취할지는 제가 생각해 보고 말씀드릴게요.

 

참석자2

일단 알겠습니다.연락하실 거면 이 번호로 문자나 전화주세요.

 

참석자1

네 알겠습니다.네 네.

 

 

 

 

그리고두번째 통화내역입니다.

 

 

 

참석자 1

여보세요

 

참석자2

네네.제가 모르고 사장님한테 전화를 드렸었는데전화 안 받으셔가지고 네네네.

네 그러면 일단 말씀해주신 말씀해주신 데 가가지고 네 그쪽에서 그쪽이랑 얘기를 한번해보고 네

 

참석자1

근데 그러시더라고요. 제가 다시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네 그런데 시트 클리닝을 해도어딜 가서 해도 일단 만약에 스며들었으면은 그 냄새가바로 빠지지는 않을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그게 시트를 빼고 다른 데서 막시트를 빼서 하든 그런 거는 상관이 없는 거고 시트를빼도 소용이 없는 거고 시트 클리닝을 하면은 근데

 

참석자1

그게 그냥 시간 문제라고 하시더라고요.

 

참석자2

그러니까 이제 저는 만약에 이제가서 문제가 빠지면 다행인데 네 만약 그렇지 않으면은 네 또 추가로 뭐야 세척을 다시 한다든가 네 이런 경우가생길 수도 있잖아요.

 

참석자3

 

참석자2

그러면 그런 것도 좀 사장님께서좀 보장을 해 주셨으면 좋겠는데 제 입장은

 

참석자1

일단 한번 거기 가서 받아보시고거기가 8시부터5시반까지 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참석자2

지금은 닫았겠네요.그러면

 

참석자1

이제 5시반에 마지막 차온거를

이거를 6시까지이제 해 주신다고 하셨었는데

 

참석자1

아니면은 아까 오늘 시간 안 된다고하셨으니까 내일 시간 되시면은 가보시거나 아니면은바쁘시면 저희가 가서 해다 드려도 되고요. 편하신 대로 해주세요.

 

참석자2

아니 근데 제가 굳이 그쪽 세차장을꼭 고집할 필요는 없고 동네 금방에 있는 세차장 가가지고뭐 해도 그거는 상관이 없는 거잖아요.

 

참석자1

저희는 조금 비용을 좀 줄여볼까하고 이제 저렴한 데 찾아보긴 한 거죠 저희도

 

참석자2

아니 저는 사장님 입장은 이해못하는 건 아닌데 내가 그렇다고 해서 같은 동네에살고 거의 단골인데 제가 무리한 요구를 한다든가그렇게 하겠어요

 

참석자2

냄새 저 안 빠지는 게 저는 제일그런 거죠.

가뜩이나 이제 여름인데

 

참석자1

한 번 클리닉 받아보세요.

 

참석자1

가서 그리고 뭐 안 빠지면 뭐

 

참석자1

그러고 나서 얘기를 해봐야 될것도 같고

 

참석자2

알겠습니다.일단은 제가 하게 되면 취하게 되면제가 사장님한테 연락드릴게요.

 

참석자1

네네네네.

 

참석자2

그러면 저기 만약에 비용이나 이런건 어떻게 처리하실 건가요?

 

참석자1

이제 만약에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나온다 하면은 네네.

 

참석자1

일단 선결제를 하시고 그다음에 이제 저희도 차라리 보험회사에 청구를 하는 게 나을것 같고 그것만으로도 딱 괜찮다 하시면은 그것만 저희가 드리는 거고

 

참석자2

근데 제 생각에는 그냥 보험 처리해주시는 게 낫지 않나요? 원래 뭐야 보험사가 왜 그걸 거부를하지

 

참석자2

그렇게 하면 속도 편하시잖아요.저하고 더 이상 연락할 필요도 없고

 

참석자1

그것도 자동차 그것처럼 최소 담보 금액이있더라고요.

 

참석자3

근데 제 말은 그것보다 덜 나가지.

 

참석자1

저희가 어차피 내야 되는 거잖아요.

 

참석자2

네 그렇긴 하죠.네

 

참석자1

네 그러니까는 그거 하는 거 보고

 

참석자2

아니 그러면 그냥 저기 뭐야 보험처리해 주세요.

저는 그게 더 깔끔할 것 같아요.그게 서로

 

참석자1

네 그럼 그럴게요.

 

참석자1

알겠습니다.연락드리라고 할게요.

 

참석자2

네네.

 

이상 통화내역입니다.

 

그리고나서 저녁에 cctv 돌려봤고 사진에 나와있다시피 

기울려서도 국물 포장 새는거없이 확인해서 손님께 드렸고

손님도받아서 장바구니 넣어서 가져가셨구요

 

그리고 문자내용처럼

손님이 보험처리 빨리안된다고 개인적으로 시트교체를원한다는식의 문자와

독촉전화와

제가 배터리가 없다고 보내드리자마자 핸드폰이 꺼졌는데

바로 가게로 찾아오시고

 

가게주변을 배회하시다가 

제가 가게에 있는걸보고 가게로 들어오시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손님이 자꾸 개인적으로 보상요구하시길래 

보험사랑 연락하라고 계속 얘기했는데도 안가시고 몇분 실랑이 하다가

보험사에서 전화받으시면서 나가셨고

 

이후에갑자기 보험사에 접수 자진취소를 원하셨고

문자오셨는데

원만한 해결을 위해 문자나 전화를 주셨다고하는데

시트교체가더빠를거라고

빠른세척또는 교체를 하는게 좋다는내용이

처음에 저희가 말씀드린 클리닝보다 더 과한 보상요구아닌가싶고

 

나중에 정황보니 포장도 저희가 실수한 내용이 없구요

 

반박기사에 저희가 캡쳐본만 올렸다고 하시는데 그거만큼 정확한게 없습니다.

테두리 실링된거 검은테두리 다 나오구요

저희는 포장시에 항상 가득 넣어드리라고하고

다른음식또한 정량보다 많이주라고 항상얘기합니다.

정량이거나 넘어도 제가 적어보이면 옆에서 조금더주라고 항상말하구요

 

확실히하고자 오늘 남편이 테스트로 포장하는것찍어서 올려드립니다.

어제 직원이 넣은 국물보다는 조금 적어보이긴하는데

적든안적든 그정도 기울기로 직원이 포장을 꺼내면 반동으로 국물이 안샐수가 없어요

원본 동영상도 어설프지만 올려서 그대로올립니다.

 

처음에 업체에 전화하신것도 국산차 비하하는건아니지만 

수입차업체에 연락하시는것도 이해안되구요

물론 더 믿을수있다고해도 저희입장으로는 지나친거아닌가생각한거죠

 

그리고어쨌든본인이 보험접수해달라그래서 해준건데

취소하신것도 본인이시구요

손님이 말씀하시는건 그냥 본인 의견이지 저희처럼 증거가하나라도있나요?

저희는 영상확인후 팩트만가지고 확실히 말씀드리는건데

 

저희가게 가 햇수로는 3년째 운영중인데 오시는 손님들은 아십니다.

국물적게달라는손님있으면

안된다고 많이드리고 많이드시라고 가득넣어드립니다.

더필요하시면 집에서 그릇이든 냄비든 주전자든 가져오시라고 가득드린다고

저녁에 버려지는거 아까우니까 그릇가져오셔서 가져가시라고 항상 말씀드리구요

가방에 텀블러라도있으면 씻어서담아드릴테니까 주시라고 말합니다.

 

저는 낯가리기도하고 말주변도 없어서 무뚝뚝하기때문에

손님들이 뭐라고하실까봐 항상 실수를안하도록 확인하고 또 확인해서 보내드립니다.

그리고정확한 포장을 해야 직원도 뜨거운국물이샌다거나 다치는일 생기지않기때문에 항상 그렇게 교육하구요

이 매장에서 알바를 하다가 가게를 인수했기때문에 

어떤 유형의 손님이 있는지 어떻게 포장해줘야 빠르고 정확하게 포장하는지

튀김이나 국물 이뜨거우니 다치지않게 항상 주의합니다.

직원들이 어떤곤란한 상황이오는지 사장님있으니까 곤란하거나 무리한상황이오면 무조건 사장님한테 넘기라고합니다.

 

나름 손님들 그리고 직원들 챙겨주려고 항상 노력하는데

이런식으로갑질을 당할줄 몰랐습니다.

제의견이나 상황보시면 다들 알아서 판단 하시겠죠

 

왜보상해주냐 보험처리왜해주냐고하시는데

보상안해도 이런 과정들도 보험사에서 처리해주시니까 맡기고 신경 안쓰려했던겁니다.

1월2일에 아기낳고 몸조리도 못하고 가게나가서 일하고 청소하느라 집에오면 잠들기밖에 못합니다..

10살짜리 큰애도 돌봐야되고 애기도 봐야되고 요즘엔 몸이 너무아파서 잠밖에못자는데 그와중에 그것까지 신경쓰고 싶지 않아서 보험회사에말한겁니다.

 

 

아기낳은지 얼마안되서 가게에 아기데리고와서 일하면

구매안하시더라도 와서 애기봐주시는 손님들도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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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게cctv 영상은 총 4채널이며

있다가 JTBC사건반장프로그램에 나올예정입니다.

동영상첨부는1개만되서 남편이포장하는영상은 첫번째글에 추가하겠습니다.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freeb/2869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