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톤 카고 이지트럭 소유자 입니다

가산동에 일 나갔다가 조수석쪽 적재함 아래 가는 에어 호스에서 실빵구가 나서 근처

블루핸즈 신월대형점으로 교체하러 갔었는데요

에어 호스는 잘라서 중간에 연결하면 된다고 하면서 지금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당장 급하게 엔진 미미 4개를 교체 해야 한다고 엔진이 떨어진다면서 교체를 권유했습니다 쇼바도 갈아야되고 벨트도 갈아야 된다면서요

저도 미미가 상태가 안좋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저렇게 말하니 해야겠구나 싶어 견적을 물어보니까 공임만 50에 부속이 20~30만원 나온다고 하더군요 미미만 80은 생각 해야했죠

금액이 금액인지라 혹시 몰라 평소 이용하는 저희 동네 카센타 부장님께 전화해보니 차이가 많이 낮은 금액을 말씀하시더군요

어느 정도 납득이 갈만한 차이면 이것 저것 짚어준것도 있고 하고 급한거라니깐 수리 받을려고 했지만 해도너무하고 바가지 같은 느낌에 혼자 기분이 좀 상했습니다

그래서 원래 수리하려던 실빵구도 받기가 싫어져서 그냥 가겠다고 하니 점검비로 7만얼마를 내라고 하더군요 나중에 자기네서 수리 받을때 견적에 포함시켜 주겠답니다

솔직히 저는 에어호스알려주고 교체를 요청했는데 점검은 알아서 해놓고 어처구니가 없더군요

이렇게 하는 이유가  어떤 차를 수리 해줬는데 수리해준 부분말고 다른 부위에서 문제가 있었는데 그 차주가 왜 이런것 까지 알아서 안봐줬냐고 컴플레인을 걸었다더군요 ㅡ.ㅡ 그리고 점검만 받고 다른곳에 가서 정비 받는 사람들도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대에서 차가 입고 되면 다 점검하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합니다

뭐 저도 위와 같은 에러사항은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하지만 제가 오늘 겪은 일로 짐작할때 점검만 받고 다른곳에 가는 이유도 충분히 이해가 되더군요

원하지 않아도 이것 저것 체크 해주는게 블루핸즈 고객 서비스가 아니라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앞으로 블루핸즈에서는 이것 저것 짚어줄때 점검비 부터 물어보고 시작해야 겠어요

이거 얘기해주시는데 얼마인가요? 라구요

그리고 에어호스도 실빵구가  나면 그라인을 전부 교체하는게 저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잘라서 조인트로 이어주는건 임시적 대체일뿐이지 않나요?

마지막으로 정해진 공임은 없는거지만 미미교체 공임이 50만원이 일반적인지 궁금하네요 아시는분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