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스포츠 옵티코트 프로plus 시공기
시공옵션
- 옵티코트 프로플러스
출고
- 1년
차량
표면상태 - 왁스가 전체적으로 묻어있고, 잔스크래치가 많은 상태
1960-70년대에
많이 사용하던 광택 및 보호 코팅제 wax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왁스가 도포되어 있고 플라스틱에도 왁스 잔유물이 많이 남아 있는
상태
왁스(wax)는?
왁스를
손으로 발라주는 것은 새로운 기술이 아니며 1960년-1970년대에 많이 사용하던 방법이다.
그러나
왁스는 플라스틱이나 차체 사이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해야한다.
클리어
코트 상단에 적용된 모든 제품은 광학적으로 투명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페인트 색상과 광택이 모두 흐려진다. 일부
왁스와 폴리머를 여러번 도포되는 것은 두께가 증가함에 따라 클리어층의 투명도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버블세차 후 표면 검사를 통해 디테일링 폴리싱 방법 결정
왁스(wax)는
내구성이 향상되는 것이 아닙니다.
도장을
보호하기 위해 매번 왁스를 사용하였지만, 페인트 도장에 잔 스크래치가 많은 상태를 보인다.
왁스(WAX)는
두께가 0.01㎛ 로 매우 얇게 도포되며, 수명도 1-2개월로 짧기 때문에 도장면 보호기능으로의 역할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생긴 잔스크래치를 제거하기 위해
옵티멈
하이퍼컴파운드 울패드 -> 옵티멈 폴리쉬 오렌지 폼패드 순으로 진행하였다.
옵티멈 하이퍼컴파운드 울패드의 잔스크래치 제거 동영상
8시간의
디테일 폴리싱으로 클리어층의 스크래치를 회복하였다
잔스크래치를 제거하려면 깊은 폴리싱은 6-7㎛,
중간정도의 폴리싱은 3-4㎛ 의 클리어층이 손실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클리어층은 middled의 단단함을 가진
50㎛
두께)
손실된
클리어층은?
옵티코트
프로 플러스의 두께는 3-4㎛
정도의 두께로 모스경도 9H의 세라믹코팅층을 새로 형성한다.
플라스틱에
뭍은 왁스를 제거하고 옵티코트 트림 시공
옵티코트
트림(trim)은 플라스틱의 자외선으로 인한 탈변색 방지/ 오염방지/ 손쉬운 세척이 가능하도록 한다.
옵티코트 프로plus 시공 동영상
자동차 로고 및 앰블럼에도 옵티코트 프로 플러스를 도포
옵티코트 프로 플러스는 제품1개당 1개의 스티커가 들어있어 스티커가 훼손되지 않도록 차체유리
안쪽에 부착된다.
옵티코트 프로 plus 시공후 동영상
이제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더 이상의 왁스(wax)를 하는 수고를 하지 않고도 매우 투명도 높은
클리어를 지킴으로 럭셔리한 차량의 외관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각 코팅제 비교도표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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