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 후기
1) 차종 :아반떼 HD (2011년 3월5일) 제트윙 장착 작업사진 갤러리에 있습니다.
2) 연료종류 :
휘발류
3) 배기량 : 1600cc
4) 주행거리 : 5796km 울산에서 목포까지 연비 15.1km
5)
튜닝내역 :제트윙 장착
6) 내용 : 2011년 3월4일 아침 8시 목포에서 출발 오후 2시 10분 울산 아레스존 도착
제트윙
창착하기전 목포에서 기름 게이지 2칸 약간 위에 남은 상태에서 순천에서 3만원 주유후
울산
아레스존 도착하니 조금 남아 있는 상태에서 제트윙 장착후 집으로 가서
운행하고
3월5일 기름 않 넣고 3월 6일 성내 주유소에서 1859원 3만원 넣고 순천까지 오니
기름
한칸 남은 상태에서 1855원 3만원 넣고 목포까지 주행함.
현재
기름 두칸 남은 상태입니다.
제트윙
장착전:약 370km 주행 목포에서 울산까지 연비 14.2km
제트위
장착후:약 370km 주행 울산에서 목포까지 연비 15.1km
에코시스템 기록한 것임.(약 9km 차이 발생.만약 사천휴게소에서 목포까지
바람많이
불지 않으면 연비 10km 이상 차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함.)
7)사용후 결론:저는 정속 주행을 합니다.
일반도로 60~80km,고속도로 100km~120km
카메라
찍히는 것이 싫어서 정속 주행한 결과
연비는 확실히 다르게 좋아졌습니다.
순천에서 목포까지 오는 길은 일반 국도 입니다.
일반
국도는 높은 도로 낮은 도로 등등 다양하게 실험할 수 있어서 나름대로 해 보았습니다.
순천 열가재,기러기 고개에서 아반떼HD 특유의 탄력성이 없는데
100km 밟고 고개를 올라가면 제트윙 장착전은 올라가다가 서서히 80km로 떨어져서 유지하는데
제트윙 장착후는 서서히 떨어지는 것이 5km만 떨어지고 95km 유지해서 올라 갑니다.
그리고
신기한 것은 아반떼 HD는 에코시스템이 있는데 고개길 올라갈때는
에코시스템이
꺼지는데 제트윙 장착후는 처음은 꺼지지만 탄력을 받으면
에코시스템이 켜져서 고개길을 올라 갑니다.
같은
아반떼와 고개길을 올라가도 제트윙 장착한 저의 차는 소렌토와 같이 나란히 올라 갑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그랜저로 차를 뽑고 제트윙,V-파워,스파이더 이렇게 세개를 달면
연비,탄력성
확실히 동급차와 틀린데 아깝네요.
그리고 소음은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저의 차는 파인드라이브 매립형을 장착한 차입니다.
목포에서 울산으로 올때는 소음때문에 DMB 볼륨을 9~10 정도 듣고 오지만
울산에서 목포갈때 제트윙 장착후 DMB 볼륨 6~7 정도 해서 듣고 옵니다.
다음은 V-파워,스파이더 장착후 한달에 1300km 목포,울산 주행거리 계속 실험을 해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월4일 제트윙 장착해 주신 기사님 고맙습니다.
http://www.areszo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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