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2008 아우디 R8 1세대 4.2 V8 쿠페

08년 06월식 84,000 km 가솔린
[판매완료]

해당모델은 시세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 보험료 조회

제원정보

  • 엔진형식

    -

  • 연비

    km/ℓ

  • 최고출력

    420마력

  • 최대토크

    43.9kg.m

  • 배기량

    4,163cc

  • 제로백

    4.6초

  • 구륜방식

  • 타이어

    235/35/19

  • 공차중량

    0kg

  • 길이

    4,431mm

  • 너비

    1,904mm

  • 높이

    1,252mm

상세보기

옵션정보

  • 썬루프

  • 네비게이션

  • 스마트키

  • LED/HID램프

  • 열선시트

  • 통풍시트

  • 후방감지센서

  • 후방카메라

  • 전동사이드미러

  • 알루미늄휠

  • 가죽시트

  • 운전석전동시트

  • 동승석전동시트

  • 뒷좌석열선시트

  • 메모리시트

  • LED리어램프

  • 동승석에어백

  • 사이드에어백

  • 커튼에어백

  • 무릎에어백

  • ABS

  • 전자제어서스

  • 타이어공기압감지

  • 어라운드뷰

  • 하이패스

  • 히팅핸들

  • 리모컨핸들

  • HUD

  • ECM룸미러

  • 크루즈컨트롤

  • 오토라이트

  • 전자주차브레이크

  • 블루투스

  • USB

  • AUX

  • DMB

  • MP3

  • 뒷좌석디스플레이

  • CD플레이어

  • AV시스템

상세보기

차량설명

2008년 6월식 아우디 R8 4.2 V8 쿠페 모델을 판매합니다.

 

》정식출고/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드라이빙 재미 더하는 수동미션 차량임을 강조
》투자비용 1,000만원 상당/4.2L 8기통 엔진 스포츠카


▶본 차량상태..
- 수동미션

- 정식출고
- 무사고 운행
- 84,000km 실주행
- 럭셔리한 블랙 바디
- 8기통 엔진 스포츠카
- 투자비용 1,000만원 상당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판매자의 한마디

안녕하세요 지금 이글을 쓰고 있으면서도
이게 맞는걸까 고민을 수백번 한거같네요


기변병이 심한 편이지만, 일년이 넘는 시간동안
그런 생각을 없애주었던 특이한 차량입니다.


이 녀석을 소유하기 까지 정말 오랜시간을 기다려왔었고
정말 어렵게 어렵게 손에 들어왔던 그날의 순간은 아마

평생 기억에 남을 순간일것 같습니다.


차량을 매각함에 있어 꼭 명목이 있어야 하는건 아니지만
개인 사업적인 이유에 있어 기약 없을 한동안 모터라이프를
즐길 시간적 여유가 많이 없어지게되어 제 보물들을 내어놓습니다.


아마 추후 시간적 여유가 되더라도 다시 이녀석을 만나긴 불가능할거란

생각에 이 글을 쓰는 오늘까지 참 오래오래 끌어왔던거 같네요

 

개인적 이야기는 이쯤 각설하고 2008년 아우디 코리아 에서 딱 두대

정식 출고 되었던 블랙 V8 메뉴얼 그 두대중 한대이구요

(다른 정식 한대는 지인분이 5년째 갖고 계십니다.)


직수 V8 수동 한대와 직수 V10 수동 한대가 존재합니다.
V10 수동을 제외한 모든차들은 직접 보았는데 세대 모두 정말

민트급의 상태였습니다.


현존하는 V8 세대 모두 구매 가능한 몇번의 짧았던 찰나의 기회를
매번 아쉽게 놓쳐 직수를 알아 보았었는데 19년도 당시 1억1천정도의

용을 생각해야했고 사진 상이지만 국내 존재하는 수동 모델들 정도의

상태는 되어보이지 않아 포기를 했었습니다.


현재는 해외 시세가 더 올라 손대기가 어려운 상황이 되어버렸고
앞으로도 상승선을 보일거같아 차량을 이르게 보내야하는 상황이
너무너무 속상하고 아쉽습니다.


21년 4월 1일 8천만원 가량에 차량을 구매하였었고 현재까지

차량 컨디션 개선 및 세팅 하는데 천만원이 넘게 소모된거 같습니다.


내역으로는
1. 핸들 천갈이
부천 핸들장인분께 기존 알칸트라 섬유를 다 걷어내고
정석적으로 V10 플러스 순정과 같이 작업 받았습니다


2. 랩핑 제거
코션 에서 전체 랩핑 제거, 라이트 PPF 제거 하였습니다.
(필름류 제거 후 서킷 및 대열주행 이력 없습니다.)

 

3. 휠 전체 박리 후 분채도장 및 밸런스
기존 블랙유광 휠에서 순정 하이퍼실버로
림 안쪽까지 전체 박리 후 안쪽까지 전체 분채도장 하였습니다.
성격이 까탈스러워서 고속주행시 떨림과 밸런스에 무척 민감한

편이라 최적의 밸런스를 세팅해 두었습니다 .


4. 순정 제칠 제외, 재도장면 전체 재작업
랩핑을 벗겼는데 기존 순정 제칠을 제외한 재도장면 모두
기본 밑작업이 제대로 되지않은 채로 도장마저 얇게 작업되어 있어
랩핑과 함께 떨어져 나가거나 도장 상태가 저급하여 알루미늄 판이

보일만큼 기존 작업물을 제거, 탈착 가능한 부분 모두 탈착해서
밑작업 부터 FM 대로 한달 소요하여 전체 재작업(프론트 범퍼 , 프론트 사이드 인테이크

카나드 양쪽, 트렁크보닛, 조수석 도어, 양쪽 사이드스컷, 운전석 흡기 가니쉬, 프론트 립)


전체 단차류 조정(R8 의 대부분이 프론트 트렁크 개폐가 버튼 한번에
오픈되지 않습니다만 몇번의 단차조정을 통해 한번에 개폐 되도록 세팅해 두었습니다.)


5. 광택, 유리막
루페스 듀얼 광택기로 전체 광택(4차례)
캔코트 유리막 코팅제 시공


6. 순정 엠블럼류
V10 엠블럼은 붙이지 않고 보관중

 

7. 허브스페서, 롱볼트 두번이나 작업
대한테크 에서 R8 전용으로 제작, 돌출 스텐스를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휀더에서 살짝 들어가보이는 타입으로 제작


서스펜션 세팅을 두번 하는 바람에 기존 허브 작업시 보다

차고가 더 낮아져 하체 특성상 휠이 안쪽으로 더 들어가기때문에
해당 차고에 맞춰 새로 제작 하였고, 미쉐린 이나 기타 사이드월이

더 두꺼운 타이어를 장착하더라도 간섭이 없게끔 수치계산을

고려하고 또 고려하여 제작, 세팅 하였습니다


8. 아이박 스프링 및 차고 세팅 2번 얼라이먼트
고질적 순정 마그네틱 라이드 쇼바로 부터 벗어나기 위해
사제 일체형 서스팬션을 많이 선택하시지만, 제 차량은

R8 GT 순정 서스펜션 으로 교환되어 있습니다.(천만원 가량)


품번상 KW 에서 납품한 아우디 순정 R8 GT 서스펜션으로
아이박 스프링 & KW 쇽 으로 조합되어 있고, 차고를 더 낮추고자

아이박 본사 문의를 통해 기존보다 더 낮은 스프링을 주문 하였고
프론트는 기존 스프링이 이미 최저 스프링 세팅이라 리어 스프링을

225-70-0065 로 주문해 장착, 충분한 시운전과 두번의 세팅값 조정으로

현재의 스텐스를 만들었습니다.


9. 넘버 라이트 1대1 타입 교환
파츠를 주문해 직접 교환 및 배선 정리 하였습니다 .


10. 냉각수 메인파이프 수리 및 순정 부동액 교환

고질적 알루미늄 메인파이프 누수, 교환하더라도 또 터질확률이 높아
알곤 용접 수리를 진행하였고 차체에 장착된 채로 용접하지 않고 프론트

디퍼를 내리는 대작업이였지만 FM 대로 전체 탈착후 작업 진행하였습니다.


67,000km 에 순정 점화플러그 8개 , 순정 점화코일 8개 교환 되었고
모든 케미컬류 교체, 누유 누수 일절 없는 최상의 컨디션 유지중입니다.

 

R8 의 4대 고질병(클러치, 유압유닛, 마그네틱라이드 서스팬션, 에어컨 콤프레셔)
클러치는 고질병이라기에 소모성 부품에 가깝지만 교환주기를 알수없는
차량들을 구매할때 주의깊게 보아야 하기에 4대고질병으로 불리우곤 합니다.


클러치 마모는 개개인의 운전 습관에 가장 큰 영향을 받지만, 통상적인

수동 미션 R8 의 경우 포럼에 기재된 바로는 F1 오토미션 대비 30 - 40 프로정도
주기가 길다고 합니다 , 실지로 주행을 해보면 클러치 미트 시점에 필링이
상당히 짧다는 느낌이 체감되기도 합니다. 클러치 교환은 아직 없습니다만
수동 미션 R8 클러치 통상적 주기는 12 - 13만 정도로 한동안 큰 걱정 없이

운용 하실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유압유닛의 경우 수동미션 이기때문에 유압유닛 자체가 존재하지를 않습니다.
그로인해 R8 고질병중 가장 금액적 부담이 큰 유압유닛 고질병으로 부터 해방된

모델 이라 볼수있고, 순정 마그네틱 라이드 서스팬션 의 고질적 누유와 압 저하,


R8 GT 순정 서스팬션(캔슬러 포함)장착되 있어 이 역시 걱정 없이 운용하실수 있습니다.
에어컨 역시 콤프레셔가 450만원 정도 하는 R8 이지만 한여름에 추울만큼 잘 나오고 있습니다 .


사고이력
293만원 한건, 앞범퍼 도색 이력만 있는 상태에 차량을 인도받았고
법인명의 에서 개인명의로 넘어왔던 1건을 제외 하면 제가 5대차주로

소유주 역시 몇차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21년 6월 23일 개인 사무실 근처 골목을 지나다 도로 공사 시설물 관리

부주의로 앞범퍼 하단 손상 한건(견적 160 만원 가량 현금처리 받았지만 기재합니다.)


21년 7월 13일 주행중 보도블럭이 제 앞바퀴가 지남과동시에 들려 사이드스커트 하단 손상
(보험 이력 70만원 가량 )


21년 10월 14일 주차장 초저속 후진차량에 조수석 라이트 케이스 파손과 보닛 범퍼 스크레치
(보험이력 300만원 가량)


22년 2월 22일 오피스텔 주차장에서 초저속 후진차량에 범퍼 스크레치
(보험이력 200 만원 가량)이외 사고 전무합니다 .


》하자 내역
운전석 미세한 문콕 하나 운전석 벨트 센서 간헐적 인식불량
(가끔 주행중 벨트 풀림 알람이 울립니다. 시간이 없어 아직

수리를 못했습니다만 단순 센서 접촉문제로 간단히 해결하실수 있습니다.)


언더커버 빠진 몇가지들 전체 주문해서 장착해놨는데 최근에 리어 방열

언더커버 한개가 주행중에 사라졌습니다.(주문해 일괄 인수 드릴 예정입니다.)


V12 EVO 2 타이어(인수 받을때 전차주 분께서 회사차량을 모두 한타로 관리

받으셨고, 밟는 성향이 아니시기에 V12 EVO 2 로 신품 장착 해 바로 인수받았습니다.
얼른 태워버리고 바꾸려 했는데 생활주행에 있어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고 마일리지가

길어 현재도 동일한 타이어 입니다.)


》튜닝 내역
4 버튼 및 완전 스마트키(아우디 순정 스마트키)
(가까이 가면 열리고 멀어지면 잠기고 타서 스타트버튼 누르면
즉시 시동 걸리게 작업 되어있고 4버튼 튜닝의 오류는 대다수
원격시동으로 인한 오류입니다.

 

제 차량은 수동이라 클러치 바이패스를 장착해야했고 전차주 분께서

원격시동을 제외하고 작업을 하여 스마트키 베터리 방전으로 도어

오픈이 안된것 제외 고장 사례 없습니다.)


순정 지향적 성향이라 인수후 4버튼을 제거하려 했으나
순정 R8 폴딩키 특성상 수신거리가 0미터급, 유리창 앞에서
버튼 대여섯번은 눌러야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굉장히 편리하고

고장도 없어 그대로 두었습니다.


라리니 볼트온 이그죠스트 장착되어있고 아이들 및 주행시 부밍없고

조용히 다니면 정숙한편이고 밟으면 사운드가 굉장히 큰편입니다.(구변 완료)


순정 머플러, 미쉐린 윈터타이어 한대분, 순정 넘버 라이트, 순정 기어봉,

여분 스마트키 3개, 순정 폴딩키 1개 일괄 인수 예정입니다.


천장 및 시트 풀 알칸트라 출고 옵션 및 뱅엔올롭슨 서라운드

스피커 옵션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깨끗한 순정 V8 이 거의 사라진

지금 수동 미션 모델임을 떠나 소유자 변경도 적고 이전 차주분들도
매우 관리를 잘 해주셔 실내외 및 차량 상태 최상급이라 자부 할수 있습니다.

 

▶2008 올해의 자동차상 2관왕
초고성능 미드쉽 스포츠카 R8이'2008 올해의 자동차'에서'2008 올해의 최고성능' 부문과 '2008 올해의 최고
디자인'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올해의 자동차'상은 전 세계 24개국의 저명한 자동차 심사위원
단이 선정하는 상으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상이다.
 

 
심사위원단은 아우디 R8의 수상을 발표하며 “R8은 최대 420마력의 출력을 내는 V8 엔진과 알루미늄 차체가
결합된 매우 견고한 차량”이라며 “특히 탁월한 균형감, 디자인, 제어력을 통해 운전자가 극한의 상황까지
갈 수 있도록 자신감을 제공한다. 놀랄 정도로 정밀하다”고 밝혔다.

'2008 올해의 최고 디자인'부문 역시 아우디 R8에게 돌아갔다. 심사위원단은 “R8은 스포츠카의 모습을
새롭게 정의했다”며 “R8의 디자인은 매우 인상적이고, 독창적이며, B 필러 뒷부분의 블레이드(blade)와
같은 흥미로운 디테일들이 많다.”고 호평했다.

▶SF영화 아이언맨에서 관람객의 눈을 즐겁게 한 아우디 R8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차고 속의 멋진 차들 중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아우디
최초의양산 슈퍼가 "R8"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4,200cc V8 FSI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탑재되었고 최고출력 420 마력, 최대토크 43.9kg.m, 0=>100km/h 4.6초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301km/h에 이르는.. 아우디가 자랑하는 ASF(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이나 네바퀴 굴림 기술인 콰트로의 핵심 기술을 모두 집약시켰습니다.
 

 
출시 전부터 스파이샷 조차 화제가 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R8.. 각종 단체와 잡지에서 주는 디자인 퍼포먼
스관련 상도 휩쓸었습니다.

▶아우디 R8 모델 소개
프레스티지 다이내믹의 절정을 이룰 아우디 최초의 초고성능 미드십 스포츠카인 아우디 R8은 아우디 기술력
이 집합된 최고의 야심작으로써 다이내믹한 아우디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420마력의 4.2리터 FSI V8 엔진 탑재
이 엔진은 7,800rpm에서 최고 출력이 나오는 고회전 유닛. 최대 회전수는 8,250rpm에 이른다.
43.8kg.m의 최대 토크는 4,500~6,000rpm 사이에서 일정하게 발휘되지만, 전체 토크의 90%가 3,500~7,600rpm
사이에서 나올 정도로 유연하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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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정보 아우디 R8 1세대 4.2 V8 쿠페
차량번호 비공개
판매자 김승종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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