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2006 스바루 임프레자 WRX 세단 STI

11년 01월 (06년형) 61,000 mi 가솔린
[판매완료]

해당모델은 시세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 보험료 조회

제원정보

  • 엔진형식

    H4

  • 연비

    km/ℓ

  • 최고출력

    300마력

  • 최대토크

    35.7kg.m

  • 배기량

    2,457cc

  • 제로백

  • 구륜방식

    네바퀴굴림 AWD

  • 타이어

    205/50/17

  • 공차중량

    0kg

  • 길이

    4,580mm

  • 너비

    1,795mm

  • 높이

    1,470mm

상세보기

옵션정보

  • 썬루프

  • 네비게이션

  • 스마트키

  • LED/HID램프

  • 열선시트

  • 통풍시트

  • 후방감지센서

  • 후방카메라

  • 전동사이드미러

  • 알루미늄휠

  • 가죽시트

  • 운전석전동시트

  • 동승석전동시트

  • 뒷좌석열선시트

  • 메모리시트

  • LED리어램프

  • 동승석에어백

  • 사이드에어백

  • 커튼에어백

  • 무릎에어백

  • ABS

  • 전자제어서스

  • 타이어공기압감지

  • 어라운드뷰

  • 하이패스

  • 히팅핸들

  • 리모컨핸들

  • HUD

  • ECM룸미러

  • 크루즈컨트롤

  • 오토라이트

  • 전자주차브레이크

  • 블루투스

  • USB

  • AUX

  • DMB

  • MP3

  • 뒷좌석디스플레이

  • CD플레이어

  • AV시스템

상세보기

차량설명

2006년식 (2011년 1월 등록) 스바루 임프레자 WRX 세단 STI 모델을 판매합니다.


》직수입/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드라이빙 재미 더하는 수동미션 차량임을 강조
》배기 구변완료/랠리 머신 고성능 스포츠 세단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직수입
- 수동미션

- 무사고 운행
- 61,000mi 실주행
- 럭셔리한 블랙 바디
- 연식대비 짧은주행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강조 내역

- 배기 구변완료

- M7 유압게이지

- Britz 뉴르알 배기

- Apexi 오픈 필터

- Greddy 신형 부콘

- Greddy oil cooler

- 운전적 Recaro 시트

- STI turbo inlet pipe

- Kakumei 다운파이프

- Megan racing 트레일링암

- 미시모토 대용량 라지에이터

- 데피게이지 pod(부스트 유온)

- HKS Kansai carbon intake chamber

 

▶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

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 GD형 모델은, 크게 놓고보아 3가지의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01~03년까지 판매된 모델은 GDB-A,B,C형 전기형 모델로, 'Bug Eye'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동그란 헤드라이트에 스모그 타입의 테일램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북미시장에 처음으로 시판된 WRX STi 모델이며, 일본내수형과 다르게 2.5 엔진을 설정하여

저속토크를 중시하는 크루징주행이 많은 북미시장의 요구에 대응하는 모델입니다.

 

04~06년까지 판매된 모델은 GDB-D,E형의 중기형 모델로,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클리어 타입의 테일램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패시브 방식의 기계제어 DCCD(Driver's Control
Center Diff)였던 수평대향 AWD의 컨트롤 시스템이 액티브 방식의 AUTO-MODE가 추가된
DCCD로 변경된 것이 큰 특징입니다, 스카이라인 GT-R이 그러하듯 전후륜 토크분배를
주행상황에 맞게 변경한것이 큰 변경점이 됩니다.

 

언더스티어 경향이 강했던 전기형 모델의 단점을 극복하고, 초 고속주행 영역을 고려하여
전기형에 설정된 프레임을 변경하여, 경량화와 더불어 핸들링 조종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중 D형과 E형의 큰 변경점은 휠-허브 베어링의 변경과 허브 PCD 사이즈의 변경되었다는것과
(PCD 100 5H -> 114.3 5H), 그리고 타이어 사이즈 업에 의한 미세한 오버 휀더의 추가되었다는
점이 마이너 체인지의 최대변경 사양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모델로서 06년부터 단종때까지 판매된 모델이 GDB-F형 모델입니다,
3분할 프런트 그릴로 변경되어 냉각효율이 증가하였고, 고속에서의 Cd수치 저감을 위해
프런트 범퍼가 라운드형으로 바뀐 것이 외관상의 주요 변경점 입니다, 테일렘프는 클리어
타입이지만 더 큰 사이즈로 변경하여 시인성 확보에 주력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GDB-E형대비 섀시 보강용접이 추가되었고, 클러치 재질이 변경되는 등의 소소한 마이너
체인지를 이어갔습니다, S204와 TYPE.RA-R이라는 기념모델이 생산된 마지막 차체이며,
이 GD형 모델의 단종을 마지막으로 스바루는 WRC 활동에서 철수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판매되는 GR형 모델이 WRC의 변경된 카테고리에 대응하기 위한 해치백 설계로의 전향이란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공식적으로 스바루의 WRC 워크스 활동은 GD형 모델의 단종과 맞물려
중단되었습니다.

 

스바루는 포르쉐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유이'한 수평대향 엔진을 적용하는 메이커 입니다.
토요타 신형86을 통해 경험하신 분들이 더러 계시겠지만, 일반적인 상하운동의 엔진과는
사뭇 다른 질감과, 배기음, 그리고 저중심에 '수평대향 설계'라는 벨런스가 최고의 매력으로
평가받는 메이커 입니다.

 

미쓰비시 랜서 에볼루션과 더불어 2리터급 4도어 세단바디를 가지고, 끊임없는 모델변경과
개선을 시도하며 발전해온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영역과 스포츠 주행의 영역을
모두 아우른다는 개념은 랜서 에볼루션과 다르지 않지만, 임프레자 WRX STi는 기계적인 특성
에 의한 벨런스면에서 랜서 에볼루션 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늘 받아왔던 모델입니다,

 

여기에 AUTO MODE DCCD가 추가되면서, 제어적으로도 완성의 영역에 도달했다는 평가를
받아왔고, 그 발전의 집대성이 된 마지막 모델이 GDB-F형이 되었다고 평가 받습니다.


4도어 세단이라는 카테고리에서, '경기참가'를 목적으로 삼아 빠르기를 추구해온 모델이라는
메리트는 여타의 동급이 될 모델들과 비교하면 '날것'의 느낌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모모 스티어링 휠, 레카로 버켓시트, 브렘보 브레이크는 이러한 '진화형 모델'이 갖는 상징적인
부분이 아닐수 없고, 그러한 조건을 갖추고도 매우 짧은 주행거리와, 무사고 컨디션을 갖는
섀시는, 점점 전자장치의 제어와 2패달 MT가 당연시 되는 지금의 스포츠 모델과는 일선을 달리
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을 것 입니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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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 이민규 인증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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