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2018 기아 스팅어 3.3 터보 AWD GT

17년 07월 (18년형) 41,800 km 가솔린
[판매완료]

시세 1,600 ~ 2,350 만원

  • 보험료 조회

제원정보

  • 엔진형식

    3.3 트윈 터보 GDi

  • 연비

    8.4km/ℓ

  • 최고출력

    370마력

  • 최대토크

    52kg.m

  • 배기량

    3,342cc

  • 제로백

    4.9초

  • 구륜방식

    네바퀴굴림 AWD

  • 타이어

    225/40R19

  • 공차중량

    1,855kg

  • 길이

    4,830mm

  • 너비

    1,870mm

  • 높이

    1,400mm

상세보기

옵션정보

  • 썬루프

  • 네비게이션

  • 스마트키

  • LED/HID램프

  • 열선시트

  • 통풍시트

  • 후방감지센서

  • 후방카메라

  • 전동사이드미러

  • 알루미늄휠

  • 가죽시트

  • 운전석전동시트

  • 동승석전동시트

  • 뒷좌석열선시트

  • 메모리시트

  • LED리어램프

  • 동승석에어백

  • 사이드에어백

  • 커튼에어백

  • 무릎에어백

  • ABS

  • 전자제어서스

  • 타이어공기압감지

  • 어라운드뷰

  • 하이패스

  • 히팅핸들

  • 리모컨핸들

  • HUD

  • ECM룸미러

  • 크루즈컨트롤

  • 오토라이트

  • 전자주차브레이크

  • 블루투스

  • USB

  • AUX

  • DMB

  • MP3

  • 뒷좌석디스플레이

  • CD플레이어

  • AV시스템

상세보기

차량설명

2018년형 (2017년 7월 등록) 기아 스팅어 3.3 T-GDi AWD GT 모델을 판매합니다.

 

》무사고/AS가능 운행 차량임을 강조

》427마력 65토크 프로스 맵핑 셋팅 차량임을 강조
》GRBS 서스펜션/CTS-V 브레이크 장착 차량임을 강조
》풀옵션 적용, 부드러운 8단미션 적용 GDi 퍼포먼스 세단임을 강조
》수전사 킷/리얼 카본 파츠/SSR GTX-01 휠 드레스업 튜닝카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판매모델 : 기아 스팅어 3.3 T-GDi AWD GT
- 주행거리 : 42,000km 실주행
- 차량색상 : 원색 화이트→3M 쿨 그레이 랩핑
- 사고유무 : 무사고 운행(단순교환 2건/하단 내역 참조)
- 강조내역 : 약 2,000만원 이상 튜닝(하단 내역 참조)

 

▶사고 내역(단순교환)
- 운전석 라이트,휀다,범퍼 교환건
- 주차된 차량 범퍼를 살짝스쳐서 범퍼랩핑 재작업(랩튠)

 

▶튜닝 및 시공 내역
》랩핑
- 3M 쿨그레이 전체랩핑(랩튠)
- A필러,B필러, 프론트 하단 그릴 무광검정 랩핑 - 루프스킨 블랙유광

 

》브레이크
CTS-V 6P, 4P (색상 : 우레탄 옐로우)
- F. 380MM 34T (서정 주문제작 로터)
- L. 365MM 28T (서정 주문제작 로터)
- 패드 : 스탑텍 스트릿 (잔존량 약 70%이상)

 

》리얼카본 파츠킷
- D컷 핸들
- 프론트 그릴
- 사이드 미러
- 실내 기어봉
- 사이드 가니쉬
- 도어캐치(4EA)
- 리어범퍼 에어홀
- 커스텀 TURBO각인 뱃지
- 본넷 덕트 (아이라인 24K 도금)

 

》수전사킷
- TNS 스트럿바
- 수전사 GT엠블럼
- STINGER 엠블럼 * 3(양쪽도어에 1개씩 리어 트렁크에 1개)

 

》하드웨어
- 열가9 플러그
- 머플러팁 24K 도금
- K&N 듀얼 오픈흡기
- SYSTEM 경량풀리(RED)
- GRBS RED(캔슬러 포함/개선품)
- PROSS엉클칩*2 (427마력 65토크)
- 본 퍼포먼스 프론트,사이드립 바디킷
- SSR GTX-01 휠(색상: 무광 블랙색상/무기스)
- 미쉐린 PS4S 245 40 19 / 275 35 19(주행이 많지 않아 트레드 아주 많음)

 

》그 외(ETC)
- 19MY 후면 방향지시등
- SABANINI 패들쉬프트 연장킷
- 아이나비 퀀텀 64GB 블랙박스
- 파이버테리어 엠비언트(블루투스 모듈 포함)
- 레이노S9 썬팅(전면35% - 1열 15% - 2열,썬루프,후방 5%)

 

▶판매자의 한마디

이번에 차량정리를 결정하기 참 힘들었지만
아쉬워도 좋은분께 드리고자 판매글 작성합니다.

차량 판매글을 올리고 각개문의 문자만 수십통은 받은 듯합니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각개없이 지금 모습 그대로 판매하며,
차량 통으로 가지고 가실분을 찾고싶습니다.

2017년 7월 말 사전계약을 통해 차량을 받았고 2년이 아직 안된시점이지만
참 많이 아끼고 닦고 돈도 엄청나게 쓴듯합니다.


그만큼 추억도 많고 정도 참 많이 들었습니다.
한때 사업으로인해 일에 미친듯 일에 치여살때
제게 정말 구세주만큼이나 많은 힘과 위로를 준 아이입니다.


그렇기에 항상 출근2~3시간전에 일어나 저보다 더 잘씻기고 더 좋은것만 먹인 아주아주 건장한 차량입니다.
이번에 5개월의 백수생활을 끝내며 사업을 조금 크게 시작합니다.
부족한 부분의 보탬이 되고자 아쉽지만 제 시멘트를 처분하게 되네요.

차량관리에 대한부분의 한가지의 거짓도없이말씀드리겠습니다.
약 3개월전 인천거주당시 미션오일, 프론트/리어 데후오일, 브레이크오일 전부 최고로 좋다는걸로만
교환 진행하였으며, 엔진오일은 3-4000km를 주기로 순정오일로만 교환을 했습니다.


이게 참 아이러니한게 제기준 순정오일이 가장 느낌이 좋더라구요.
모트렉스, 300v, 모빌 세가지를 써봤으나 결국은 순정이 저한테는 가장 잘맞아서 순정오일로만 항상
관리를 하였습니다.


일반유는 출고당시 넣어져있던 몇리터를 제외하곤 단한방울의 일반유도 주유한적없는
필히 고급유만 주유된 차량입니다.


주유는 항상 가득하는 버릇이있는데 매 주유마다 아드레날린 옥탄부스터 한병씩 넣어줬습니다.
차트렁크에 옥탄부스터만 4박스가 있습니다.


그외 매월 4회의 정기 디테일링세차 진행하였으며 랩핑후엔 필히 셀프세차만 하였습니다.
비나 눈이 올경우엔 차량운행 일절안하였으며(부득이한 주행중 오는 우천시 제외)


개인 단독주택에 거주하는지라 항상 1인차고 주차관리된차량입니다.

차고지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입니다.
010-9855-5581


궁금하신점 언제든 연락주셔도됩니다.
밤낮이 항상불규칙한지라 새벽에도 환영합니다.

참고로 할부가 약 1853정도 남았습니다.
승계하셔도되고 현금완납후판매도가능합니다.

그럼 좋은 주인분 기다리겠습니다.

 

▶스포츠카 DNA 품은 '스팅어'

사전적으로 '찌르는, 쏘는 것'을 의미하는 스팅어는 기아차가 준비한 회심의 역작이다. 스팅어는 2011년 프랑크

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GT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이때의 디자인을 잘 계승하면서도 기아

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형상의 라디에이터 그릴, 날렵한 이미지의 헤드램프, 볼륨감이 느껴지는 후드 등을 적용

해 강렬한 인상을 강조했다.

 

특히 디자인 고급화가 눈에 띈다. 스팅어 길이는 4830㎜, 폭은 1870㎜로 기아차 중형 세단 K5(4855㎜, 1860㎜)와

비슷하다. 하지만 차 높이는 1400㎜로 K5보다 약 70㎜나 낮은 반면 휠베이스(앞바퀴 차축과 뒷바퀴 차축 간

거리)는 2905㎜로 K5보다 100㎜나 크다.

 

 

높이가 낮고 후드가 길어 무게중심이 낮은 '다운포스 디자인'을 통해 '스포츠카 같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 디자인 덕분에 대중에게 처음 공개됐던 지난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스팅어는

'아이즈온 디자인 상(EyesOn Design Awards)' 양산차 부문 최고 모델로 선정될 수 있었다. 실내 디자인은

항공기를 모티브로 하고 있지만 유사 디자인이 많아 참신함은 떨어진다.

 

스팅어의 가장 큰 장점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주행 성능이다. 스팅어의 엔진은 3.3 터보 가솔린, 2.0 터보

가솔린, 2.2 디젤 등 세 종류인데 가장 고성능인 3.3 터보의 경우 370마력에 최대토크는 52.0㎏f·m로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기아차가 측정한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 시간)도 4.9초로 보통 스포츠카의 제로

백이 4~5초대인 점을 감안할 때 뛰어난 편이다.

 

 

2.0 터보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36.0㎏f·m다. 2.2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과 최대

토크 45.0㎏f·m의 동력 성능을 갖고 있다. 특히 스팅어에는 전 모델에 2세대 후륜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

됐다. 부드러운 변속감과 높은 수준의 전달 효율을 발휘할 뿐 아니라 연비 향상과 정숙성까지 확보해 운전자

에게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폭발적인 주행 성능에 걸맞은 제동 성능도 갖췄다. 기아차는 스팅어의 브레이크에 '브레이크 쿨링 홀(주행 중

브레이크 냉각을 위해 언더 커버에 공기 유입을 원활하게 해주는 에어가이드)'을 적용해 브레이크 디스크 냉각

속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부스터·디스크 사이즈를 확대해 제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퍼포먼스를 즐기

는 고객을 위해 브렘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제동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핸들링의 경우 즉각적인 응답성을 제공하는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들이 보다

세밀한 핸들링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3.3 GT 트림의 경우 '기계식 차동기어제한 장치'

를 통해 일반 주행 시 핸들링 성능 향상뿐 아니라 눈길, 빗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구동력도 향상시키고

있다.

이 밖에도 도어 실링 성능 개선을 통해 외부에서 발생하는 소음 전달 경로를 차단하고 진동 저감형 토크 컨

버터 (엔진의 동력을 차로 전달하는 장치)를 적용해 차체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완화하는 정숙성도 높였다.

 

 

스팅어는 강력한 주행 성능뿐 아니라 5가지 드라이빙 모드, 액티브 엔진 사운드, 런치 컨트롤 등 역동적인

주행을 지원해주는 다양한 사양을 갖췄다. 5가지 드라이빙 모드는 '스포츠, 컴포트, 에코, 스마트, 커스텀 모드'

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하면서 운전자 기호를 충족시켜준다.

 

예를 들어 스포츠 모드는 컴포트 모드보다 더 단단한 서스펜션과 묵직한 스티어링감, 민첩한 엔진변속 패턴을

제공한다. 에코 모드는 연료 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속 시 과도한 엔진 토크 상승을 제한하는 등의 파워트

레인 제어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 모드는 운전자의 주행 성향에 맞게 엔진변속 패턴을 자동으로 선택해주며 커스텀 모드는 각 항목을

운전자가 직접 선택해 다양한 조합을 만들 수 있는 모드다. 액티브 엔진 사운드는 각각의 드라이빙 모드 특성

에따라 실제 엔진음을 조율해 들려주는 기능으로 운전자에게 색다른 주행 감성과 재미를 제공한다.

 

엔진 회전수에 따라 각각의 사운드 신호를 생성하는 것으로, 음악의 화성학을 적용하고 호랑이 울음소리 등을

차용해 다채로운 엔진음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출발 시 동력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런치 컨트롤

기능도 적용돼 있다. 이 기능은 정차된 차량이 급가속할 때 바퀴에 지나친 미끄러짐이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동

력은 최대 수준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최적의 순간을 설정하는 기능이다.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빠른 가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눈이나 악천후로 미끄러운 노면에서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AWD(4륜구동) 시스템을 국내 승용차 최초로 전 트림에서 고객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운전자를 위한 안전·편의 기능도 기아차 내 최고 수준으로 갖췄다. 주요 주행 정보를 앞유리에 이미지 형태로

투영해 표시해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물론 간결한 조작감을 가진 '전자식 변속레버', 운전자가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차량 주변 상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 운전자의 체형에 따라 운전석

시트를 확장시킬 수 있는 '운전석 전동식 익스텐션 시트'를 적용했다.

 

 

또 스마트키 소지 후 접근하거나 버튼을 조작해 트렁크를 개폐할 수 있는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와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15스피커와 외장 앰프가 적용돼 원음 재생능력이 뛰어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등도
갖췄다.
 
특히 기아차 최초로 적용된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 자율주행 기술도 탑재됐다.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넉넉
한 탑승 공간과 406ℓ의 적재 공간도 확보했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

찜하기

선택하신 매물을 했습니다.

찜보기

찜하기

이미 한 차량입니다.

찜보기

공유하기

허위매물신고

차량정보 기아 스팅어 3.3 터보 AWD GT
차량번호 비공개
판매자 홍성완 개인
신고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