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2016 포드 F150 3.5 에코부스트 13세대

16년 00월식 29 km 가솔린
[판매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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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험료 조회

제원정보

  • 엔진형식

    3.5L EcoBoost V6

  • 연비

    km/ℓ

  • 최고출력

    365마력

  • 최대토크

    kg.m

  • 배기량

    0cc

  • 제로백

  • 구륜방식

    네바퀴굴림 4WD

  • 타이어

  • 공차중량

    0kg

  • 길이

    0mm

  • 너비

    0mm

  • 높이

    0mm

상세보기

옵션정보

  • 썬루프

  • 네비게이션

  • 스마트키

  • LED/HID램프

  • 열선시트

  • 통풍시트

  • 후방감지센서

  • 후방카메라

  • 전동사이드미러

  • 알루미늄휠

  • 가죽시트

  • 운전석전동시트

  • 동승석전동시트

  • 뒷좌석열선시트

  • 메모리시트

  • LED리어램프

  • 동승석에어백

  • 사이드에어백

  • 커튼에어백

  • 무릎에어백

  • ABS

  • 전자제어서스

  • 타이어공기압감지

  • 어라운드뷰

  • 하이패스

  • 히팅핸들

  • 리모컨핸들

  • HUD

  • ECM룸미러

  • 크루즈컨트롤

  • 오토라이트

  • 전자주차브레이크

  • 블루투스

  • USB

  • AUX

  • DMB

  • MP3

  • 뒷좌석디스플레이

  • CD플레이어

  • AV시스템

상세보기

차량설명

2016년형 포드 F150 3.5 PLATINUM 모델을 판매합니다.

》무사고/직수입 차량임을 강조
》웅장한 크기+다용도 적재함 탑재 차량임을 강조

》아메리칸 마초 감성의 멋스러운 픽업 F150 차량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직수입

- 웅장한 크기
- 무사고 운행
- 29km 실주행

- 다용도 적재함 픽업
- 화사한 매력의 화이트 바디
- 옵션으로 후방캠/후방센서/파노라마/스마트키/가죽.열선.전동시트 등..

 

▶포드 F150
10년 앞으로 다가온 연비규제를 뛰어넘기 위해 포드는 베스트셀러 트럭을 극적으로 진화시켰다. 2015년형 F-150은

트럭 최초로 알루미늄 보디를 얹고 최신 직분사 엔진과 다양한 편의장비로 연비와 인기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 한다.

 

 

13세대가 되는 2015년형 F-150은 기존 시리즈들과 비교해 혁신적인 변화가 있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알루미늄 소재의 선택이다.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공기저항과 무게를 줄여야 하는데, 픽업의 매력인 덩치를

줄일 수 없으니 신소재 사용으로 눈을 돌렸다. 우선 프레임은 고장력 강판 사용비율을 23%에서 77%로 늘려 강성

을 높이면서 무게는 30kg 가량 줄였다. 보디는 국방 규격의 고강성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해 여기에서만 무려

300kg 이상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

 

 

디자인은 2013년 NAIAS에서 공개되었던 아틀라스 컨셉트를 충실하게 따랐다. 세로로 긴 헤드램프는 쉐보레처럼

상하 2분할이 아니라 분할선이 절반만 걸쳐 있는 ‘ㄷ’ 형태. 또한 트럭 최초로 LED 램프를 달았다. 기존 전구에

비해 다섯 배 정도 긴 수명과 전력 사용량이 적은 이점은 물론 거친 사용환경을 고려해 충격과 염분, 고열 등에

견디도록 설계했다. 초대형 그릴은 이전 세대에 비해 거의 수직으로 세워졌고, 보디는 보다 각진 느낌을 살렸다.

사각형의 차체는 공기저항이 늘어나기 마련이지만 포드 디자인팀은 공기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성공했다. 예를 들어 보디 파트 사이의 유격을 줄이고, 차체 측면 아래 단차를 만들어 공기의 흐름을 매끄럽게

유도했다. 윙 효과가 나도록 디자인된 트렁크 게이트 끝단은 지붕에서 떨어져내린 공기를 부드럽게 유도해 차체

뒷부분에 와류 발생을 억제한다.

 

트럭 전문가의 오랜 경험이 살아 있는 디자인을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전동식 뒤창과 뒷바퀴 앞에 달린 발받

침이 좋은 예다. 트럭은 구조적으로 뒤창이 고정식이거나 수동 창문이지만 신형 F-150은 전동식 슬라이딩 도어

를 달았다. 또한 게이트를 열지 않고 짐칸에서 간단히 짐을 꺼낼 때 편리한 박스 스텝은 쓰지 않을 때는 접어 넣

을 수 있다.

 

차체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2인승의 레귤러캡과 2+2의 수퍼캡, 4인승의 수퍼크루 세 가지 캐빈룸에 두 가지 길이

의 트럭 베드를 고를 수 있다. 인테리어는 전체적인 구성이 비슷하면서도 익스테리어와의 통일성을 살린 짜임새

있는 디자인. 특히 모서리를 잘라낸 사각형태의 에어벤트 주변은 신형 F-150의 외모를 떠올리게 하는 부분. 원형

미터 사이에는 세팅 변경이 가능한 대형 컬러 모니터를 배치했고 센터페시아에도 터치식 컬러 모니터를 달았다.

트럭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4WD 셀렉터처럼 자동차 기능 관련 스위치를 최대한 운전석 주변에 배치하는 한

편 도어 핸들 위치를 센터 암레스트와 같이 높게 만들었다.

 

 

엔진에도 변화가 있었다. 기존의 대배기량 자연흡기 엔진으로는 연비 개선에 한계가 있기 때문. 13세대의 엔진

라인업은 네 가지다. 2011년 12세대 가장 마지막에 추가된 V6 3.5L 직분사 트윈 터보 365마력을 그대로 유지하면

서 V6 2.7L 직분사 트윈 터보 325마력을 추가했다. 라인업 위와 아래는 가변 밸브 타이밍 기구를 얹은 V8 5.0L 3

85마력과 V6 3.5L 283마력을 배치했다. 6단 자동변속기에 FR, 4WD 두 가지 구동계를 고를 수 있다.

 

포드의 에코부스트 최신형인 V6 2.7L는 직분사 시스템에 트윈 터보를 결합해 성능을 확보하고, 스타트-스톱 장비

를 기본으로 달아 연비를 끌어올렸다. 엔진 블록은 디젤에 쓰이는 강화흑연강(CGI)과 알루미늄을 함께 사용했고,

흡배기 밸브 타이밍 기구와 수랭식 배기 매니폴드 등의 다양한 기술을 투입했다. 이렇게 얻어낸 325마력의 최고

출력과 51.8kg·m의 최대토크는 예전 V8 5.0L에 근접하는 수치이면서도 무게는 훨씬 가볍다. 강력한 견인력과

뛰어난 연비를 가능케 하는 신형 F-150의 전략무기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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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번호 비공개
판매자 유태영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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