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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아우디 A6 3.0 TDI 콰트로

07년 01월식 42,000 km 가솔린
[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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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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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정보

  • 썬루프

  • 네비게이션

  • 스마트키

  • LED/HID램프

  • 열선시트

  • 통풍시트

  • 후방감지센서

  • 후방카메라

  • 전동사이드미러

  • 알루미늄휠

  • 가죽시트

  • 운전석전동시트

  • 동승석전동시트

  • 뒷좌석열선시트

  • 메모리시트

  • LED리어램프

  • 동승석에어백

  • 사이드에어백

  • 커튼에어백

  • 무릎에어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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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제어서스

  • 타이어공기압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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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주차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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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P3

  • 뒷좌석디스플레이

  • CD플레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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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설명

뉴 아우디 A6 3.0 디젤 모델을 판매합니다.

▶본 차량 상태설명
- 무사고 운행
- 실주행 42,000Km
- 깔끔한 쥐색 컬러
- 가격절충 및 할부가능
- 짧은 주행으로 엔진상태 A급
- 깨끗한 실내/외관을 유지한 차량

직적분사 방식 디젤엔진 선구자 아우디.

아우디 디젤엔진의 역사는 1989년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공개한 5기통 120마력 사양이 아우디 100에 탑재되어 1990년 출시된 것이 그 시작이다. 그 것은 전자제어 직접분사 방식을 채용한 디젤엔진을 세단형에 탑재한 첫 번째 메이커가 아우디다. 그때부터 아우디는 디젤엔진의 성능 측면을 강조해왔으며 그 결과가 2006년의 르망 24시간 우승으로 나타난 것이다.

다시 말해 현재 대부분의 자동차 메이커가 사용하고 있는 직접분사 방식의 디젤엔진을 처음 개발한 회사가 바로 아우디라는 것이다. 아우디는 1989년 세계 최초로 승용차에 직분사 디젤엔진인 TDI(Turbo Direct Injection: 터보 직접분사 방식)를 장착한 이래 현재는 V8 4,000cc 디젤 엔진까지 개발, 상용화하고 있다. 아우디 TDI는 커먼레일을 통하여 1,800 bar 이상의 고압으로 연료를 분사, 완전에 가까운 연료 연소를 구현함으로써 기존 디젤엔진의 문제점인 소음, 매연, 진동 등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였으며 높은 연비와 탁월한 소음 개선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아우디는 TDI 엔진을 통해 환경오염 물질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까다로운 유럽의 기준을 만족시키며 SUV뿐만 아니라 최고급 세단에까지 디젤 엔진을 장착 하고 있다.

그리고 아우디의 업적이라고 한다면 세계적인 이벤트를 통해 디젤 엔진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렸다는 점일 것이다.
아우디는 2006년 6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르망 24시간 레이스(Le Mans 24 Hour race)에서 아우디의 세계 최초 디젤 레이싱 카 아우디 R10 TDI가 1, 3위를 석권하며 르망 레이스의 역사를 다시 썼다. 르망 80년의 역사 중 디젤 엔진을 가진 레이싱카가 우승을 차지한 것은 아우디가 처음이다.
물론 모터스포츠의 장에서 디젤차로 우승을 한 것은 1955년 메르세데스 벤츠 180D의 밀레밀리아 우승 등이 있지만 21세기 들어 디젤차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었을 때의 아우디의 성과는 대단한 것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아우디의 전략은 TDI 디젤엔진의 기술 개발에 더해 콰트로와 경량화 기술을 한층 발전시켜 그들이 주장하는 ‘Everyday Sports’를 실현하고자 하고 있는 것이다.

Powertrain & Impression

아우디의 디젤엔진은 모두가 커먼레일 방식으로 피에조 인젝터를 채용하고 있다.
현행 모델에 탑재되고 있는 아우디의 디젤 엔진 라인업은 2004년 A4에 탑재되어 출시된 2.5리터 V6 TDI를 비롯해 2005년에 등장한 1.9리터 직렬 4기통 TDI, 2.0리터 직렬 4기통 TDI, 2.7리터 V6 TDI, 4.2리터 V8 TDI 등이 있으며 오늘 시승하는 A6에 탑재되는 3.0리터 V6 TDI 등이 있다. 이 엔진은 이미 2006년 7월 Q7에 탑재되어 국내 시장에도 소개되었다.

A6 3.0 TDI는 배기량 2,967cc V6 DOHC로 최고출력 233ps/3,500~4,000rpm, 최대토크 45.9kg.m/1,400~4,250rpm을 발휘한다. TDI라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직접분사방식의 커먼레일 타입 엔진으로 연료압은 1,600바, 기통당 4밸브의 DOHC 헤드와 VGT(Variable Geometry Turbine)를 채용하고 있다. 여기에 극히 세밀한 분사가 가능한 피에조 인젝터를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인젝터의 경우 2.7리터 V6와 4.2리터 V8은 8홀 노즐인데 3.0리터 V6는 7홀로 약간 다르다. 물론 DPF와 캐털라이저도 탑재되어 있다.

트랜스미션은 6단 AT 팁트로닉. 시프트 노브가 4.2콰트로에서는 우드였는데 가죽으로 바뀌어 있는 정도가 차이점.

▶경정비는
소모품을 비롯 경정비까지 완벽하게 점검해 구입후 별도의 정비비용 없는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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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 : 김용채(딜러) ☎ 010-4161-0063 (언제든지 상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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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제원 아우디 A6 3.0 V6 TDI 콰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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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
전장×전폭×전고가 4,916×1,855×1,459mm,
휠 베이스 2,843mm
트레드 1,612/1,618mm
차량중량 -----kg

엔진
2,967cc V6 DOHC TDI
보어×스트로크 83.0×91.4mm
압축비 17.0 :1
최고출력 233ps/3,500~4,000rpm,
최대토크 45.9kg.m/1,400~4,250rpm

트랜스미션
6단 AT 팁트로닉
기어비 :
최종감속비

섀시
서스펜션 : 앞/뒤 4링크/더블 위시본
스티어링 형식 : 랙&피니언
브레이크 : V.디스크/V.디스크

성능
최고속도 247km/h,
0-100m 가속성능 7.1초
최소회전반경 :

연비 : 11.8km/ℓ
연료탱크 용량 : 80리터
타이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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