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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우리가 현대한테 감사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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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플십만대 처맞을 소리하지말고 니덜본진 일베가서
    엑숀트빨고 다까끼그네 찬양하던 지랄을하던
    여기와서 니말대로 트럭방 오염시키지말고 니들동네가서 놀아.
    달려나가는폭풍19.05.20  17:26신고
  • 글 잘 읽었습니다

    유럽도 시민혁명기때는 자본가들이 밀가루에 모레를 넣어서 팔았고
    노동력 착취하려고 젖먹이 아기에게 마약도 줬던 곳입니다

    지금은 그 대립이 견제를 이루게 되어
    소비자는 권리를 찾게 되었죠

    한국도 그 과정이겠죠

    마음이 무거워지네요~
    대충해대충19.05.20  17:05신고
  • 댓글
    그렇죠. 영국의 산업화 유산 둘러보고 이야기 들어보면 정말로 끔직합니다. 정말로 좋아졌죠. 한국도 그 마지막 단계를 밟고 있다고 믿고 싶네요
    GFS15Kai19.05.20  18:32신고
  • 외죄똥트럭 영업점하는 고도의현까
    니가 논란의 중심인데 헛소리는
    컨트롤잘해라 넌 찍혔다
    만돌아안뇽19.05.20  17:14신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thepiano19.05.20  17:16신고
  • 댓글
    그렇죠. 기업은 이윤이 목적이다 보니 만일 소비자가 떠나면 자기들이 알아서 개선할것입니다
    GFS15Kai19.05.20  18:31신고
  • 니가 보배트럭게시판 죽이고 있다는것만 알아라
    친목질 조작의 최후는 혼자다
    전국에 돌아다니는 엑시언트만 십만대는 될텐데 왜 여기는 안올까
    다음 노숙빠일러도 마찬가지

    잘 생각해봐라
    만돌아안뇽19.05.20  17:20신고
  • 댓글
    10만대?? ㅋㅋㅋㅋ 엑시언트가 10만대라니 ㅋㅋㅋ 쏘나타냐?? ㅋㅋㅋ
    FH1254019.05.20  17:56신고
  • 댓글
    @FH12540 엑시언트 2년 판매량 전차종 합쳐서 6천대~7천대 정도되네요. 간단 계산하면 2013년 9월부터 어림 잡아 2만 3천대 아닌가 싶네요 ㅋ
    GFS15Kai19.05.20  18:30신고
  • 십만대 처맞을 소리하지말고 니덜본진 일베가서
    엑숀트빨고 다까끼그네 찬양하던 지랄을하던
    여기와서 니말대로 트럭방 오염시키지말고 니들동네가서 놀아.
    달려나가는폭풍19.05.20  17:26신고
  • 댓글
    정신병자는 지가 뭐 잘못했는지 몰라요. 그냥 무시가 답인듯 싶습니다. 이건 제가 곰곰히 생각하다 생각나서 적어봤네요 ㅎ
    GFS15Kai19.05.20  18:33신고
  • 댓글
    멀티123 폭동인지 깡통인지 노구라 노뽕쳐맞은 재는 항상 니가 나오면 출몰하네 니 외죄똥트럭 영업점 옆에 앉아 있는 애인가 보네
    스카니아 끄집고도 못오는 쫄보새키 당근 못끄집고오지 개쪽당하는데
    다이쥬fm19.05.20  22:37신고
  • 댓글
    @다이쥬fm 전화나하라고 쪽지좀보고 이ㅈㅂ찌끄레기야! 지랄한다고 그놈에 리타더는 맨날 땡기라하노? 너 돈없고 사는게 그지같지? 맷집좋으면 깽값이라도 벌어서 그네영치금이라도 보낼래?
    재미지네..어린놈이 뜨끈한맛좀 보고잡지?
    달려나가는폭풍19.05.21  00:12신고
  • 김우중 시절의 대우상용차는 현대 같은 허접 스레기 따위는 그냥 발라버렸는데........어쩌다가 대우가........
    ch270919.05.20  18:35신고
  • 댓글
    IMF 보면 알겠지만 김우중 회장은 문어발 확장에 이미 빛을 많이진 상태에서 무리하게 쌍용차까지 인수했는데 당연히 망하죠. 체질 개선에 나선 회사는 살았고 못한 회사는 망한게 외환위기입니다
    GFS15Kai19.05.20  18:42신고
  • 댓글
    세훈아.니가 그리 싫어하는 전포동공장 시절이 있었기에 대우빠쓰가 있는거지.
    달려나가는폭풍19.05.21  00:14신고
  • 댓글
    세훈이 나가있어
    구구님19.05.21  12:07신고
  • 글요지로봐서 지금 적용한다면 이젠 내구년한 폐지해도 된다로 이해해도 되겠네요~^^
    내구년한때문에 상용차..더더욱버스는 큰 개선을 하고있지않으니깐요~
    다시칸19.05.20  20:54신고
  • 댓글
    트럭은 예전에 내구연한이 있었는데 사라졌죠. 솔직히 해외에서는 내구연한 없습니다. 차를 교체하는건 그냥 서비스, 환경규제 차원에서 하는거에요. 근데 한국은 아직 멀정핰데도 틱 교체하죠. 내구연한이 도입된 계기가 1950년대 드럼통 버스로 워낙 사고가 많이 일어나자 도입되것입니다. 만일 내구 연한이 사라지고 영업용으로 10년이고 20년이고 운행해도 정기점검만 통과하면 운행할수 있다면 비싼 저상버스도 보조금 없이 살수도 있겠지요?
    GFS15Kai19.05.20  23:24신고
  • 댓글
    @GFS15Kai 내구연한이 없는 게 아니라...
    대부분이 지입제라 돈 없어 못 바꾸는 거 아녜요??

    내구연한 없애면 버스 같은 경우는 더 험하게 굴릴껄요..
    EXIDLOVE19.05.21  06:47신고
  • 댓글
    @EXIDLOVE 돈이 없는건 절대 아닙니다. 요즘 일본의 경우도 그렇고 북미도 대차 시즌인데 새로 들어오는차는 미츠비시 에어로 에이스(고속버스)가 4억원 정도고 에어로 퀸(슈퍼 하이뎃커 고속/관광버스)가 5억원입나다. 그리고 2층 3축 버스는 6억에서 7억 사이고요. 노선 시내버스는 북미는 저상만 뽑기 때문에 미국에서 주로 뽑는 디젤 하이브리드 저상은 10억원 정도합니다. 고속버스는 오히려 더 싼 7억원이고요

    참고로 일본을 세금을 많이 걷고 시에서 운행해서 돈이 충분하고요 북미는 투자 안하기로 유명하지만 버스 새차로 바꾸곤 있어요. 차가 낡아서 못쓰겠다 싶으면 퇴역시킵니다. 도쿄는 2004년식 대폐차 시즌이고 뉴욕은 98년식 대폐차 시즌이죠
    GFS15Kai19.05.21  07:54신고
  • 사실 현대 R192 초기형이나 R226의 차체도 현대 자체 기술이 아닌 호주 CCMC 코치빌더와 기술제휴로 만든 모노코크 바디로 알고 있습니다. 헌데 유럽 본국에서 쓰이던 스켈레톤식 자체에 비하면 기술적인 면에서도 뒤쳐졌고 전체적인 마감에서도 부족한 물건인데, 그걸 당시 현대자동차의 부족한 실력으로 국산화율을 높이려다가 품질이 더 나빠져버린거죠... 반면 당시의 신진 토요타 버스는 차대는 일제 수입이기는 해도 차체는 신진자동차가 어설프나마 자체 기술로 만든 물건으로 일본 본국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고유의 형태 였지만, 아이러니하게도 GMK가 된 이후에 나온 BD나 BF 계열 차량은 이스즈 차대에 이스즈 73SC 기반 모노코크 차체를 쓰게 됩니다. 반면 그당시 현대는 HD150, HD160을 내놓으면서 벤츠에서 배운 스켈레톤식 차체 공법으로 일본의 히노자동차 보다도 먼저 스켈레톤식 차체를 자체 개발하지만 이 역시도 어설픈 현대자동차 자체 기술로 인하여 품질이나 내구성 문제가 좀 있었죠...
    EQ90019.05.20  23:56신고
  • 댓글
    CCMC 가술제휴는 제가 쓴 뇌피셜입니다. 그건 나중에 제가 지울께요. 현대가 자체 개발한 차체입니다. 이건 향후 제가 이 차에 다룰때 다시 다듬도록 하겠습니다
    GFS15Kai19.05.21  00:28신고
  • 70년대 한국과
    현재 그당시 한국과 경제수준이 비슷한 나라 비교해보면 답 나옵니다

    70년대 한국

    포니만 주구장창 타고 다님

    현재 베트남

    포람페 벤비아 포드 폭스바겐은 물론
    각종 일제차 한국차 중국차 다 돌아다님
    맘스터치19.05.21  06:52신고
  • 댓글
    그렇죠. 참 우리가 많이 사줬는데 감사해야한다니 뭐니 ㅋㅋㅋ
    GFS15Kai19.05.21  07:58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