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대한항공-아시아나 통합시 동맹체는 어찌될까요
댓글 4 쓰기
  • 각 동맹체 별로 장점이 많기때문에
    고객 유치를위해 더욱 차별화를 둘겁니다.
    마일리지에서 유연하게 사용할수있는 그런게 있지않을까 예상합니다.

    현기를 예로 많이들던데 그둘이 경쟁안할거같지만 양사 직원들간의 경쟁이 장난아니라고 친구에게 들은적있습니다.

    현직자로서 어서 결론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747FOjung20.11.16  14:44신고
  • 아마 상호와 법인 그대로 두되, 운영방식만 바뀔 듯.....
    나이찬20.11.19  12:53신고
  • 합쳐져도 현대-기아차 같은 관계로 남는거라서 별도 법인으로 운영될테니 지금하던 것처럼 따로 하겠죠?
    Odie20.11.27  09:27신고
  • 별도 법인 운영한다는거 확정 된건 가요??
    왜냐면 별도 법인 하면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의 이유의 정당성이 하나도없고, 오히려 불필요한 지출만 엄청지속될텐데요..??

    합병 인수시 얼라이언스는 제 의견에는 '스카이팀' 99%라고 봅니다.

    1. 대한항공은 스카이팀 창립맴버입니다. 처음에 대한항공, 델타, 아에로멕시코, 알이탈리아 등으로 시작된 공동체라 대한항공의 지분과 영향력이 상당합니다.

    2. 아시아나가 가지는 스타얼라이언스 내에서의 지위는 반대로 약합니다. 아시아지역 특히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아시아나가 가지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영향력보다는 ANA가 오히려 연결편이나 동맹체 내에서의 입지가 더 굳건하기 때문이죠.
    위리아무20.11.28  11:52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