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감사합니다 :)
검차 때마다 정비서 보긴 하겠지만 요새 브레이크가 좀 밀리는 감이 있는데 혹시라도 그쪽 문제인지 정비에 다시 문의해야겠네요.
점검하는 기계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볼보 출장 불러도 비싸고, 동탄까지 보내는 것도 일이니 굴러가는 이상 그냥 타라는데. 경고음 들을 때마다 짜증나네요ㅋㅋ
문짝이 신형은 슬라이드 방식인데 이 차는 뭐라고 해야하나, 고속버스 문짝 접이식 말고 통짜로 밀려 젖히는 그런 방식인데 그게 좌우 두 짝이 한 세트인 그런 방식입니다. 완전 초기형인가 싶어요ㅋㅋ
변속도 꿀렁임이 심해서 승객들 오르락 내리락 할 때 안전사고 날까 조마조마해서 최대한 안전거리 두고 세우면서 승하차합니다. 얼릉 딴데 보내던지 폐차시켰음 하네요
@next3053 문 열리는 방식이 차량 외부로 문이 젖혀서 열리는 방식이라 그러실거예요^^;; 우측 노란선에 너무 바짝 붙히지만 않으시면 괜찮으실거예요 :)
변속은 아마 Zf 6단 자동변속기 아니면 볼보 i-shift 12단 자동화 수동변속기인데, zf꺼면 그나마 변속이 부드러워서 좋은데 볼보미션은 유독 꿀렁임이 심해서 유니버스로 넘는 신호를 2층버스로는 절대 못 넘더라구요. 승객 안전 문제는 옆에 달린 마이크로 안내방송하면서 조심하면서 운행하는 것 말고는 딱히 방법이 없더라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