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참 애매한? 그리고 결함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차량을 세우면서 손해가 이만저만 아니에요 

 

본문으로 들어가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차량은 22년7월식 차량이고 실제 주행거리는 5100정도 됩니다. 해당차량은 법인회사에서 출고한 차량이고.

윙올린후 대기가 있었던 차량입니다. 23년4월25일경 위수탁계약 쓰고 가주고 옵니다..

 

4월26일 인근 밥집으로 가기위해 차량주차를 한후 식사하고 온후 시동을 키자말자 변속기제어장치 이상문구 알람을

뜨우면서 N에서 변하지 않으며 작동시 후진기어가 들어가며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더라구요. 

그리하여 만트럭고객센터로 연락을 합니다 당시 1시정도 된거같네요. 

 

만트럭고객센터는 인근 만센터로 접수를 하였고 오산센터로 연락이되었습니다. 거리가 너무멀어 이동하기에는

너무멀고 용인센터로 연결해주겠다 하였습니다. 그사이 만센터연락오면서 어떤 나이많으신 분과 연결이 되었고

"배터리 차단을 내린후 40~1분정도 있다가 다시 켜보자" 하여 키게 되었고 경고등이 사라지며 기어변속이 됩니다.

일시적으로 일어날수도 있다며 다시 뜨면 가까운데 센터로 입고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일단 이렇게 조치는 이루어졌습니다 . 일시적이겠지 하는마음 이었습니다.

 

5월10일 홍천에서 ->화성으로 짐을 실코 오는중 갑자기 에어컨이 바람이 풀로 켜지며 찬바람도 따뜻한바람아닌 미지근한

바람이 꺼지지도 않고 상시로 켜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중간에 쉼터에 세운후 만고객센터로 연락을 합니다 . 퓨즈를 빼봐야 알수있고 현재는 해줄수 있는게 없다며

가까운만센터로 가라고 합니다. 우선은 하차를 하고 들어가야지 하고 주행을 하였고.

 

1시간후 갑자기 다시 변속제어장치 알람이 띄우며 알피엠은 올라가는데 속도는 나지 않고 기어도 D 에서 가만히 있습니다.

빠지지도 않고 탄력으로 주행을 하여 갓길정차하니 기어가 빠집니다. 그리고 난후 다시 배터리킷을 내렷다가 올립니다.

다시 정상작동되어 주행을 합니다. 

 

40분 주행을 하는데 변속제어장치 / 시프트 로크 압축 공기가 너무 적음 두가지 경고등이 뜨기 시작합니다. 

다시 탄력주행을 하여 이동을 합니다. 이번에도 배터리 내렸다가 올렷지만 이제는 기어마저도 안됩니다. 

그렇게 다시 만센터로 연락을 하였고 용인센터로 연결이 되어 렉카기사님 연락처를 받아 연락을 하게 됩니다.

당시 시동은 켜져있는상황이었습니다. 혹시나 하는마음에 기어를 바꾸니 들어가는겁니다.... 

 

주행을 하며 렉카기사님에게 얘기하여 주행을 하고 하차지까지 도착을 합니다. 하차후 오산센터로 이동을 합니다.

오산센터까지는 경고등 올라오지는 않았으며. 시간이너무 늦어 접수하고 내일아침에 봐야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에어컨 상시로 켜지는현상미션 두가지를 접수를 하고 마침 기사가 지나가는길에 태워서 퇴근을 합니다.

 

5월11일 아침 얘기를 해보니 미션으로 들어가는 에어가 다 빠지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영상등 보여드리니 

원인이 먼지는 봐야한다고 하여 자료등 찾아보니 미션안에 부품이 있는데 그부품이문제로 자료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션은 제X에X코X아 으로 보내져 해야하기에 내려야 하고 시간을 달라고 하여 시간을 주었습니다.

 

그렇게 월요일정도 되었을겁니다. 차량이 밖으로 나와있어 다됬나싶어서 엔지니어분이 계셔서 물어보았습니다.

미션을 내려 보내지는 않고 다른부품을 교체하여 올렷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것보다 더 심각한문제가 생겼다고 합니다.

캔통신으로부터 오류코드가 올라온다고 합니다. 근데 왜그런지는 모르겠답니다 점검을 더해봐야 알거같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이틀정도 흐른거같습니다. 갑자기 수요일날 연락이 와서 아무것도 만진게 없는데 정상작동!!??을 한답니다.

에어컨도 정상적으로 켜지고 꺼지고 다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2시간정도 공회전 시켜보고 큰문제없으면 출고라 하여

택시타고 가게됩니다.

 

테스트 시운전을 나가게 됩니다. 출발하는데 미끌림방지기능이 있습니다 이지스타트 라고 하더라구요.

후진을 넣고 엑셀을 밣으면 꺼져야하는데 끌리면서 꺼지는겁니다 어쩔때는 이지스타트 점등된상태로 주행하다가 꺼지기도

합니다. 그렇게 주행하다보니 9단에서 넘어가면서 팅기는현상까지 나타나게됩니다 뒤에서 땡기다가 놓는느낌과 퉁 치는느낌

돌아와서 얘기하니 점등을 다시 해야한답니다. 뭐가 문제인지 띄우지를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게 또 하루가 흘러갑니다. 목요일 연락이옵니다. 제X에X코X아 에서 차량을 가주고 왔으면 좋겠다.

우리도 그차량을 보고싶다. 그리하여 차량을 가주고 가던중 또..변속제어장치 또또또 인천삼산체육관? 사거리 앞에서

기어가 빠져버리고 더이상 또 주행이 불가한겁니다. 센터로 연락해서 배터리를 하니 정상주행이 됩니다.

 

미션본사로 가서 점검을 하였고 전원선으로 11번16번 문제라고 합니다. 다시 돌아가서 배선을 다시 연결을 해보고

안되면 TCU교환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슬슬 열채기 시작하는데 우선은 다시 센터로 방문을 합니다.

 

센터에서 11번16번은 전원이 없다고 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비어있다는거죠...이..뭔소리인지 하고있는데.

TCU 바꾸자고 하여 긴급발주하였고 토요일 출고가 가능할거라 했습니다.

 

토요일 아침에 연락이 옵니다. TCU 가주고 왔더니 저희가 접근 안됩다고 합니다 이유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접근이 안된다며 월요일 퀵으로 보내서 넣은다음 가주고 와야한다고 합니다. 

 

근데 보내면 언제 올지도 모르고 저는 하루하루 지옥이라 직접 내가 들고 가서 프로그램 받아서 오겠다 하였고.

아침부터 부랴부랴 움직여 인천도착하여 1~2시간정도 다되었다며 프로그램 넣었고 문제없다고 하여 들고 갔습니다.

장착을 하였고 만트럭에서 자사프로그램을 넣어야한다고 해서 넣을려고 했는데 무슨이유인지 안들어간다고 합니다.

2시간가량을 해보아도 안되고 이리저리 엔지니어두명에서 붙어서 했지만 안되어 본사 요청을 합니다.

 

저는 집으로 돌아와서 만센터에 요청을 합니다. 지금 몇칠째 이러고있는거냐 나는 지금 하루하루가 힘들다.

당장 할부도 내야하고 해야하는데 내가 일을 해야 내지 않냐 벌써 12일째 이러고 있다. 보상도 보상이지만

지금 차부터 해결을 해라 그리고 담당자 에게 얘기하고 전달해달라 하였고.

 

한시간뒤에 그차량에 대해 회의중이며 보상은 차량이 출고한 이후에 얘기를 해보아 한다며 담당자가 전달해달라고

연락이 온겁니다. 장난치는것도 아니고 고객이 직접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라고 했지 얘기를전달 해달라고 한적도 없는데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다음날 아침에 가서 엔지니어와 얘기하니 오늘아침에 회의를 하고 끝나면 직접 나온다고 합니다. 오후쯤? 

그리하여 다시 집으로 복귀하여 기달리고 있는데 오후 늦게 연락이 옵니다.

 

프로그램이 안들어가서 본사에서 들고 미션본사로 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류센터에 TCU 있으니 

그걸 우선 들고와서 되는지 확인을 해본다고 합니다 알았다고 하였고 물류에서 가주고 온것도 프로그램을 넣어야 해서

내일 아침에 프로그램 넣은걸 가주고 와서 장착을 한다고 합니다.

 

대망의 당일 아침이 됩니다.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들어갔으며 아무런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테스트 운전을 하러 나갑니다. 정상적으로 작동은 하고있습니다.

 

드디어 출고를 합니다. 

 

그리고 난후 본사로 통화를 하여 담당자 연결해달라고 했으나 지금까지 연락이 없습니다. 차를 출고를 해서 다행이라 

생각하지만 이렇게 14일동안 차량을 점검이 대부분 이었고 첫날 미션내린거 부품교환

그리고 마지막 TCU 교체하며 프로그램 안되어 다시 프로그램 넣었고 14일 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

만트럭서비스센터 에서는 이렇게 대우를 하십니까?

 

본인들이 얘기한내용은 다 녹취가 되어있습니다. 제가 직접 먼저 연락을 드렸고 그랬으면? 연락을 줘야하는거 아닙니까?

차량이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3억이나주고 차량을 구매하였는데 이렇게 바께는 안되는겁니까?

저는 14일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집구석에서 언제쯤 출고될까 하루하루 지옥속에 살았습니다.

보증기간이니 보증해주면 그만인건가요? 이건 아니라고보는데요. 보증은 보증이지만 이유모를 증상때문에 

14일이라는 시간을 허무하게 끝났습니다 결론은 무엇이었나요 TCU 교환으로 인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게 과연 마무리 일까요? 과연 증상이 나타날지 안나타날지 모르겠지만. 최소한 고객이 이러한상황을 얘기했고

그랬으면 먼저 연락이 우선이 되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지금까지도 아무런 대답이 없네요. 

 

기가차고 코가찬 상황입니다. 

 

------------------------------------------------------------------------------------------------------------------------------

출고하고 3일만에 또 저번과 비슷하게 현상 올라오네요....

 

시프트로크압축에어낮음 경고등 점등

주브레이크 에어너무낮음! 5.6바 까지 떨어집니다.

 

이제 힘듭니다. 만트럭에서도 조치를 해주던가 해주고나면 피하는건지.

차주가 먼저 연락을 해도 연락이 없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