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플포항 현대제철에서 25m 기차레일 싣고 헤드 길이 포함 29m짜리 허가제원 끊어 경기도 광주 올라갈때 저런 상황을 자주 겪었습니다. 윗 그림에 나온 카캐리어 길이 보다 약간 더 길겁니다. 광주 코레일 기지창으로 넣을땐 사거리에서 180도 돌려 후진으로 밀어넣어야 하기땜에 난이도가 꽤 쎕니다. 근데 허가제원 자체가 심야 운행 조건이기땜에 시뻘건 대낮에 저럴 일은 없구요. 칸보이 차 붙여 도로 정리 합니다
포항 현대제철에서 25m 기차레일 싣고 헤드 길이 포함 29m짜리 허가제원 끊어 경기도 광주 올라갈때 저런 상황을 자주 겪었습니다. 윗 그림에 나온 카캐리어 길이 보다 약간 더 길겁니다. 광주 코레일 기지창으로 넣을땐 사거리에서 180도 돌려 후진으로 밀어넣어야 하기땜에 난이도가 꽤 쎕니다. 근데 허가제원 자체가 심야 운행 조건이기땜에 시뻘건 대낮에 저럴 일은 없구요. 칸보이 차 붙여 도로 정리 합니다
또 여담입니다만, 기차레일 싣고 고속도로 탈때 계근다이 넘으면서 각종 문제가 발생합니다. 기차레일이 워낙 길다보니 맨뒤 6축 너머로 10m 정도 튀어나와 엿가락처럼 덜렁거립니다. 그 때문에 6축에 하중이 쏠려 축중제한에 자주 걸리죠. 그렇다고 톨게이트 근무자의 지시에 따라 재검측 당할수도 없는 입장이에요. 그 긴 짐을 싣고 한바퀴 돌아 계근다이에 재검측 넣는 자체가 위에 영상에 나온 난이도 보다 훨 빡씨기 때문이죠^^ 그래서 계근다이 넘다가 축중에 걸려 삑! 소리 나면, 약싹 빠른 추레라 기사들은 단속요원에게 다짜고짜 29m 길이 허가제원만 들이대며 통과시켜달라고 떼를 쓰고 거부하는 단속요원에겐 추레라 기사들이 삥 둘러싸서 다구리 놔버립니다 ^^ 이런 불상사가 계속 반복되다보니깐, 도로공사에서 현대제철에 공문을 보내, "기차레일 운행 중에 단속요원의 지시에 따르지 않는 추레라 기사들에겐 일을 주지마시오!" 요청이 있었고, 실제로 많은 추레라 기사들이 일을 못받다보니, 그후론 톨게이트 넘을때 비타500 한박스씩 사서 단속요원에게 수고 많으셔요^^그러며, 축중 걸리면 수고스럽게 그 긴짐을 싣고 한바퀴 턴 해서 다시 계측 받고 순한 양이 되었죠 ㅠ
진짜 츄레라 운전 하시는분들 엄지척!! 운전 실력 최고의 베테랑 들이십니다~ 저도 버스 운전 하면서 보면 진짜 운전 차분하게 하시고 무섭게 안 하시고 양보와 배려심 엄지척!! 물론 간옥 안 그러신분들도 잇지만 그래도 전 양보와 배려심 깊고 운전 잘하시는 츄레라 기사님들만 봐와서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