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램 2500 HD 리미티드 커민스 터보 디젤

2009년 시판에 들어간 4세대 램 HD입니다. 이제는 단종 수준을 밞고 있는 차량이죠. 처음에는 닷지 브랜드로 런칭되었다가 2010년부터 램 브랜드로 분리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HD 모델은 1500모델과 크기도, 프레임, 데후, 서스팬션 구조도 완전히 다른 차량입니다. 그냥 모양만 같는 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프레임은 사다리 구조의 2중 강철 프레임입니다.

엔진은 6.7리터 직렬 6기통 커민스 전자식 고압 커먼레일 직분사 터보 인터쿨러 디젤 롱스트로크 엔진에 6단 아이신 ASC69RC 토크 컨버터가 적용됩니다. 압축비는 16.2:1, 출력은 370PS/2,800rpm에 110.5kg*m/1,600rpm의 토크입니다. 헤드와 블락 전부 주철이고요 OHV 24밸브의 솔리드 리프터이고 후처리는 SCR 들어갑니다. 전륜은 데드 엑슬 3링크에 코일과 가스식 쇼바, 후륜 라이브 엑슬 5링크 코일 스프링에 가스식 쇼바를 탑재했습니다. 브레이크는 하이드로 부스트 방식 전후 2P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ABS.

트랜스퍼 케이스는 보그-워너사의 44-46 2단 체인 구동 TOD 쉬브트-온더-플라이(다이얼 조정)의 전자식입니다. 2H, 4H, N, 4L참고로 캡은 4도어에 뒷 자리가 늘어난 메가캡입니다. 최대 적재량은 916kg, 최대 견인력은 7톤. 공차중량은 3톤 넘어갑니다. 생산은 멕시코 합중국 코아우일로주 살티요에서 하고 있습니다.  

아래 차량은 리미티드 메가캡 2500 HD 차량입니다. 2018년식으로 지금 2019년식이 나와서 클리어아웃 세일하고 있죠. 축간거리가 4미터, 윤거가 1.73미터, 전장이 6.3미터, 전복이 2미터입니다.   


2019년식 램 3500은 나중에 다뤄보겠습니다.  


이게 2019년형 램 3500 메가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