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짐당 짓이군요 저도 반대입니다.
현대든 대우든 버스 운전해보면 그지같아요 특이 오래된 버스 운행해보면 각종문제점이 발생되고 운전자입장 뿐만 아니라 손님안전에 위험해 집니다.
벤츠나 만 볼보처럼 버스를 이쁘게 잘 만들고 오래 쓸수있도록 잘 만들지만 현대와 대우는 차령을 최대10년까지 쓰도록
만듭니다.
국내는 버스제조업체에 경쟁자가 없고 버스운수사나 이용하는 시민도 버스 품질에 관심도 1도 없습니다.
도로에 굴러다니는 시내버스 뉴슈퍼나 뉴슈퍼 전기버스 일렉시티 유니버스는 20년이 지나도 변함이 없습니다.
수소버스가 등장해도 차체는 유니버스에 수소탱크를 지붕위로 올려서 뻥전고 버스가 되었습니다.
요즘 어떤 시대인데.. 모든 시험장 대형면허, 추레라, 트레일러, 견인차, 이륜차, 1종보통 전부다 오토로 변경해야합니다.
요즘 추세에 수동 찾아보기 힘들죠.. 수동이 힘이 좋긴한데.. 대부분이제 오토나 세미오토로 나오기 때문에 국토부가 이부분은 변경해줘야합니다. 아날로그 시대는 끝남.. 시험장에서도 대형면허, 추레라, 견인 등 다 오토로 의무적으로 바뀌도록하고, 화물운송자격증도 없애는 대신 수업을 더 많이 듣는 조건으로 변경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