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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카드를 찾지 못해 당황한 출근길 승객을 오히려 안심시키고 차에 오르게 한 서울의 시내버스 회사에 해당 승객이 감사의 선물을 보낸 사연이 알려져 보는 이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 승객은 자신이 내지 못한 요금에 더해 배려해준 기사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해당 버스회사 기사 수백명이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도 별도로 보내왔다.


22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과 광진구 중곡동을 오가는 4212번 버스 노선을 운행하는 우신운수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전 8시17분쯤 한 여성이 버스에 올라탔다.

요금결제기에 자신의 카드를 댄 여성은 카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자 당황한 듯 다른 카드를 찾기 시작했다.

주머니를 연신 뒤지던 여성에게 당시 버스를 몰던 송재일 기사는 “괜찮다”며 “일단 타시라”고 말했고, 이 여성은 나중에 버스에서 내릴 때 기사의 배려에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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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이틀 후 우신운수에 건강음료가 담긴 상자 10개가 도착했다.

며칠 전 요금을 내지 못한 채 버스에 올랐다가 기사의 배려로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했던 여성이 당시 배려에 화답하는 의미로 보내온 것이었다.


상자 하나당 30개씩 음료가 담겼으니 총 300개 분량이다.

특히 여성은 음료 박스에 더해 자기가 내지 못했던 버스 요금도 함께 보내왔다고 한다.

이 승객을 태웠던 송씨는 뜻밖의 선물에 놀랐다면서 자신의 작은 행동에 비해 너무나도 큰 선물이 온 것 같아 오히려 미안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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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우신운수는 탑승 시 불가피한 사정으로 요금을 내지 못한 승객에게는 사측 계좌번호가 적힌 명함을 제공, 추후 요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측이 이날 세계일보에 제공한 명함에는 ‘승객의 안전, 편의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성 문구가 적혀 있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