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국산차는 킥다운을 자주쓰면 밋션이 금방 맛이갑니다 전륜구동인 차들이 많다보니 작은 밋션크기에 단수가 많아서 충격을 보완해줄 밋션오일 클러치 판 등이 많이 못들어가기 때문이죠
킥다운 의도가 급가속을 내기 위한 것인데 끝까지 밟으면 현재 차속에서 가장 단수를 내릴 수 있는 범위까지 시프트 다운을 합니다
킥다운을 했는데도 차가 나가지 않고 소리만 크다면 애초에 배기량이 작은 차라서 그만큼의 출력을 받쳐주지 못해서 그렇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배기량이 크고 토크가 큰 엔진이라면 주행 중 킥다운시 드라마틱한 가속을 느낄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