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필러 A,B,C

자동차에서 필러라는 명칭은 기둥을 말하는데요, 도어와 지붕의 중간에 위치해 차에 강도를 더해줍니다. 또한 전면 유리와 앞문 사이에 있는 A필러, 그리고 앞 뒤 도어 중간에 위치한 B필러, 뒷문과 리어 유리 사이에 있는 C필러가 존재하죠

 

2 - 라디에이터 그릴

자동차 전면부의 전체적인 인상에 가장 영향을 주는 것중에 하나인 라디에이터 그릴은 엔진룸 안에 있는 라디에이터 앞 부분에 설치되어 있어 통풍구 역할을합니다.

 

3 - 에어 인테이크홀

공기흡입구를 말하는데요, 엔진으로 보내는 공기를 빨아들이기 위해 차체에 낸 구멍이죠. 주 역할을 엔진의 열을 식히는 것으로 라디에어터 그릴이나 범퍼 아래에 구멍을 뚫습니다.

 

4 - 헤드램프

자동차 전면부 그릴 사이드에 있는 램프인데요. 라디에이터 그릴과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디자인에 큰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역할은 전면을 비추는 조명으로 전조등이나 헤드라이트라고도 불립니다.

 

5 - 휠

타이어와 함께 바퀴를 구성하는 것으로 강판 휠과 알루미늄 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6 - 펜더패널

타이어 윗부분에 있는 판넬로 타이어를 전체적으로 감싸주며 위치에 따라 프론트 펜더나 리어 펜더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7 - 로커 패널

측면에서 차량을 봤을 때 도어 아랫 부분을 말합니다.

 

 

8 - 엠블럼

자동차의 정체성과 브랜드를 상징하는 마크인데요, 대부분 전면부와 후면부 중앙에 위치합니다.

 

9 - 보닛

자동차의 앞쪽의 엔진룸이나 뒷쪽 트렁크를 덮고 있는 덮개를 뜻하는데요, 보닛은 영국식 후드는 미국식입니다.

 

10 - 프론트, 리어 범퍼

충돌이 발생하면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11- 트렁크리드

리드는 뚜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트렁크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덮개를 말합니다.

 

 

12 - 테일램프

 

자동차 후면부에 위치한 램프로 미등이라고도 불립니다. 후진 기어일때 들어오는 백램프와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들어오는 브레이크 램프가 함께 내장되어 있죠.

 

13 - 루프

 

자동차의 지붕을 뜻하며, 뒷 부분을 덮고 이는 패널입니다.

 

 

 

14 - 도어캐치

 

자동차 문의 손잡이입니다.

 

15 - 리어 에어 스포일러

 

자동차에서 스포일러는 내용을 미리 밝히는 그런 스포가 아니고 트렁크 위로 장착해 차체의 뒷 부분을 눌러주는 역할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자동차는 속도가 붙기 시작하면 차체가 뜨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함입니다.

 

16 - 머플러

 

배기구에서 나오는 소음을 낮추고자 붙여진 장치로 차량 하단 부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