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의 새로운 희망, 8인승 SUV 지프 웨거니어 JEEP Wagoneer 공개


 

 


우드패널이 사이드에 붙어있던 미제 웨건들이 판치던 70-80년대에
차체를 키우고 차고를 높인 당시에는 파격적인 럭셔리 크로스오버 모델 웨거니어가 있었습니다.

미드 <브레이킹배드>에서 주인공 화학선생님차...



 


요 차는 90년대 들어 인기가 시들어졌고, 요 차가 단종될 시점에

크라이슬러와 JEEP는 판매량과 품질, 그리고 회사 재정이 곤두박질 치며 경영난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JEEP는 체로키 모델을 그랜드와 분류해 새로 내세우게 되었습니다.

체로키와 그랜드 체로키는 조립품질은 떨어지지만 오버스펙의 엔진을 넣어주고 옵션을 풍부하게 적용하면서

중대형 5인승 SUV로 미쿡 지프 팬들에게 나름 인기를 얻으며 이후 30여년을 지속해왔습니다.



미국 3사 포드, 쉐보레, 크라이슬러 중 유일하게 풀사이즈 바디 온 프레임 타입의 3열 SUV가 없던 FCA는

4년전부터 이 웨거니어의 부활을 슬슬 끄집어내다가 이제 똭 하고 내놓게 되었습니다.

FCA 역사상 가장 품질이 좋다고 평가받고있는 램 브랜드의 RAM1500 럭셔리 픽업트럭을 기반으로

JEEP 웨거니어가 탄생할 예정입니다.

원래 올 초에 멋지게 데뷰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가 창궐하면서 이들의 희망이 또 꺾여버렸습니다.

연기하고 연기하다가 이제야 외형을 공개했네요.



 

FCA의 유일한 3열 SUV였던 닷지 듀랑고는 이제 고성능 미드사이즈 SUV로 포지션 제대로 잡고,

웨거니어가 쉐보레 타호, 서버번, (GMC 유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포드 엑스퍼디션(링컨 내비게이터)과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추후에 닷지 브랜드로 고성능 풀사이즈 SUV 형제차가 나올지 궁금하고, 롱바디 모델이 나올지도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 이 차의 원형인 RAM1500 최상위 모델 리미티드를 정말 많이 경험했는데, 그 차를 기반으로 훨씬 럭셔리하게 나온다면 풀사이즈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램1500의 에어서스펜션이 승차감이 상당히 좋은편이거든요.

지프의 크로스오버 SUV들 디자인을 좋아하지 않아서, 닷지 브랜드로 무식하게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지프는 국내에 인기브랜드이기 때문에 추후에 웨거니어의 한국 출시도 기대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가격은 대략 9천~1억2천 예상합니다.

웨거니어 8인승 트림 출시된다면 국내 정식 유통 SUV중에
다둥이 가정용 럭셔리 원탑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