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은 생각한다 나만의 수퍼 스포츠 자동차를 만들고 싶다 여기서 많은이들이란 매니아를 포함한 차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자 그럼 페라리 람보르기니 에스턴 마틴 tvr 포르쉐 같은 수퍼스포츠카를 만들어 보자 하지만 돈이 없으니 차는 현대자동차가 만들면 되겠다 그럼 이제 만들어 보자 먼저 크기를 선택해야 한다 그전에 2인승으로 만든다 수퍼카라도 여러명 타면 좋겠지만 먼저 만든 사람들이 2인승을 선호하니 2인승으로 한다 그럼 차체 크기를 선택한다 차체 크기는 무조건 작아야 한다 하지만 너무 작으면 실내가 좁으니 차체 크기는 4.3~4.5 미터로 제한한다 이제 구동방식을 선택한다 흔히들 ff보다 fr이 빠른운전에 효율이 높다고 한다 이것은 절대적으로는 잘못된 말이지만 부분적으로 맞으니 fr를 선택한다 하지만 fr보다 더 좋은 스포츠성을 가지는 mr이 있으니 mr로 선택을 바꾼다 여기서 또 하나 의문이 생긴다 mr이 최적의 엔진 배치라고 했을때 뒷바퀴굴림도 최적인가 하는 것이다 물론 아니다 뒷바퀴굴림 보다는 네바퀴가 다 돌아가는 awd가 더 좋다 그럼 mr에 awd까지 함께 장착해야 한다 이제 코너에서 정말 더욱 강할수 있다 (뚱뚱이 무르시에라고는 잊어라) 자 하지만 또하나 문제가 있다 엔진을 선택해야 한다 엔진은 어떤걸 선택해야 하나 v10 아니면 v12 그것도 아니면 터보엔진? 그렇다 선택은 터보엔진이다 왜 터보를 선택해야 하나? 무게를 줄일수 있기에 터보를 선택해야 한다 v10이나 v12는 무겁다 v6 3.6리터 터보정도면 적당하겠다 출력은 500마력대 중반만 내주면 된다 여기서 또하나 중요한것이 있다 엔진은 세로로 배치해야 한다 수많은 수퍼카들은 mr 구조지만 엔진이 v10이나 v12이다 이것은 엔진의 크기상으로 볼때 mr이지만 rr의 영역까지 침범한다 그래서 최적을 만들수 없다 그렇기에 필수는 세로배치이다 자 이제 정리해보자 새로운 수퍼카는 현대가 만든다 기본이 네바퀴 굴림인 wrc 베르나를 가져다가 무게중심을 위해 차고를 낮춘다 1.2미터 정도로 낮추면 되겠다 엔진은 미드쉽 위치로 옮기고 세로 배치한다 엔진은 포르쉐측 사람들을 데리고 한국의 1% 룸싸롱을 일주일간 데리고 다니면서 새로운 3.6리터 vtg 터보엔진을 제공해달라고 조르면 된다 포르쉐측에서 거절한다고? 거절같은건 없다 오직 ok만 있다 왜냐면 이건 픽션이니...... 이제 스펙을 말해본다 길이 4.35미터 미드쉽 awd 엔진 3.6리터 vtg터보 540 마력 차고 1.2미터 무게 1.2톤 내외 자 이제 세계 최고의 2인승 서킷용 수퍼카가 탄생된것이다 안될거 같나? 나는 예전부터 생각을 했다 mr 이 최고의 코너링을 퍼포먼스를 보이지만 awd가 바로 그 전단계의 퍼포먼스를 보인다 ff도 밸런스만 최적으로 해준다면 만만치 않다 하지만 ff는 수퍼카가 달기에는 최고속을 포기해야 한다 그렇다면 mr과 awd가 합친다면 더욱 최고가 아닐까? 그런차는 없나? 있었다 바로 람보르기니에 있었다 하지만 이 바보들은 차를 너무 뚱뚱하게 만들었다 엔진도 가로배치 했다 나는 또 생각했다 뚱뚱한 차를 1.3톤까지만 다이어트 시킬수만 있다면 엔진을 세로로 배치할수 있다면.... 하지만 람보르기니는 하지 않았다 물론 그렇게 하기 위해선 터보엔진을 달아서 엔진 무게를 줄이고 차체는 카본으로 만들어야 한다 awd는 전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awd를 선택해야 한다 람보르기니에는 가장 가벼운 awd를 만들 기술이 없고 아우디는 성능은 좋지만 무거운 awd를 만든다 다른 메이커 awd를 가져오거나 새로 만들어야 한다 개인적으로 참으로 갑갑했다 수퍼스포츠카 최고봉 자리가 바로 눈앞에 있는데 앉지를 못하고 안절부절하는거 같은 모습같아서 말이다 하지만 오늘 재미있는 뉴스를 보았다 무르시에라고가 변했다 엔진을 세로배치했다 나는 나도 모르게 빙고 라고 외쳤다 하지만 역시 뚱뚱하다 아직은 아니다 뚱뚱한차는 빠르지 못하다 람보르기니 이름도 멋지지만 역시나 열정이 있다 머리도 나쁘진 않다 조금만 아주 조금만 더 전진하면 언더스티어의 제왕에서 페라리를 누르고 진정한 페루초의 꿈을 이룰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