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은 주 이륙방향(북쪽을 향해 이륙) 바로 앞에 돗대산, 신어산 등 고도가 높은 산들이 밀집되어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항공기들은 이륙 후 랜딩기어가 들어가는 즈음 부터 좌선회를 하게 되는데

고도 상승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좌선회라 가끔 심장이 쫄깃(?)할때가 자주 있습니다.


영상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김해공항을 기준으로 북좌측은 주거밀집지역입니다.

김해공항의 24시간 운영을 어렵게하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실제로 상당한수준의 항공기 소음이 있습니다)


V자 활주로를 시공한다 하여도 신규활주로 기준 우측엔 해운대, 좌측으로는 장유 신도시 등 기존 활주로가 주는 소음피해지역보다도 

더 많은 인구가 밀집되어있는 지역 하늘을 날게 됩니다.

모쪼록 부산경남 지역발전을 위한 좋은 결정과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