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사진은 이번에 페덱스를 통하여

저희가 항공 화물을 수입입한 사진입니다...
저 과일은 라임이라 합니다.


하지만 도착하여 저희에게 인계한 라임인 각 펠럿별로 맨위의 박스 그리고 그 박스의 최상단의 라임은 열에의하여 타버렸습니다.

저희 추측은 항공 화물을 상하차 하는 과정에서 비행기의 엔진열에 의하여 열손상을 입은 것이라 추측을 할 뿐입니다.

그래서 페덱스에 손상된 부분에 대하여 클레임 청구를 하였으나


페덱스 코리아의 답변은 자기의 업무 프로세스 상에는 항공화물이 어떠한 경우라도 열에 직/간접을 노출되는

상황이 곁코없기 때문에 보상 또한 할 수가 없다고 이러다라고요.


그래서 제가 항공 화물에 대하여 하나도 모르기 때문에 질문 드려봅니다

1. 계류장이나 하역장에서 항공 화물을 상/하차 하는 과정에서 정말 페덱스의 주장이 옳은 것인지 질문 드립니다.


2. 항공화물을 하역하여 무빙장치에 올려놓고 대기하는 과정에서 다른 항공기가 들어왔을때 열풍을 맞는 경우는 생각할수 없습니까?


3 제가 비행기를 이용할때 보면 항공기는 항상 열같은것이 뿜어져 나오는것을 여러번 봤는데 정말 화물과 열이 함께 스치는

    경우가 작업중에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면 회신 주시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4 상당히 비싼 돈을 드려서 수입하는 물건인데 저런식으로 우리 프로세스에는 화물이 열에 노출되는 경우가 없다 그러니 보상은

   안된다. 이런 논리가

    너무 괴씸해서 질문 드려봅니다.


rosskwon@plinstone.co.kr

010-9105-1124 입니다.


항공업계에 계신분이 보시고 아는 부분이 있으시면 조그만 도움이라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