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증기기관차입니다
일본의 철도 - JR(Japan Railway), 시테쓰(사철) 그리고 지방선
일본 철도는 우리나라와 달리 JR과 시테스(사철), 그리고 각 지방 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지방선으로 구성됩니다. JR은 흔히 일본의 국철로 인식되고 있지만 정확히는 7개의 철도 여객수송업체의 연합입니다. 즉, 일본 철도의 상징인 JR은 사실상 개인철도회사의 연합이지만 기타의 사찰과 구분하기 위해 국철로 표기합니다. JR을 통합 운영하고 있는 7개의 일본 철도회사는 철도 외에도 버스, 해운을 아우르는 종합교통운수회사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일본인들은 JR을 '고쿠테쯔(國鐵)' 즉 국철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1세기 이상을 국가에서 운영해 왔기에 우리 나라의 철도청처럼 하나의 국영회사로 여기고 있는 일본인들이 많이들있씁니다 지난 1987년부터 일본 정부는 쌓여 가는 적자를 감당하지 못하게 되자 당시 JNR(Japan National Railway)을 민영화시켰는데, 이때부터 일본 철도의 대명사는 JR이 되었씁니다. JR을 통합 운영하고 있는 7개의 철도회사는 일본열도를 지역별로 나누어 관리하고 있으며 철도뿐 아니라 버스, 해운까지 가지고 있는 대규모 종합교통 운수회사입니다
JR열차의 종류는 초특급 신칸센에서부터 지방선의 증기열차까지 종류가 다양합니다
일본 철도는 우리나라와 달리 JR과 시테스(사철), 그리고 각 지방 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지방선으로 구성됩니다. JR은 흔히 일본의 국철로 인식되고 있지만 정확히는 7개의 철도 여객수송업체의 연합입니다. 즉, 일본 철도의 상징인 JR은 사실상 개인철도회사의 연합이지만 기타의 사찰과 구분하기 위해 국철로 표기합니다. JR을 통합 운영하고 있는 7개의 일본 철도회사는 철도 외에도 버스, 해운을 아우르는 종합교통운수회사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일본인들은 JR을 '고쿠테쯔(國鐵)' 즉 국철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1세기 이상을 국가에서 운영해 왔기에 우리 나라의 철도청처럼 하나의 국영회사로 여기고 있는 일본인들이 많이들있씁니다 지난 1987년부터 일본 정부는 쌓여 가는 적자를 감당하지 못하게 되자 당시 JNR(Japan National Railway)을 민영화시켰는데, 이때부터 일본 철도의 대명사는 JR이 되었씁니다. JR을 통합 운영하고 있는 7개의 철도회사는 일본열도를 지역별로 나누어 관리하고 있으며 철도뿐 아니라 버스, 해운까지 가지고 있는 대규모 종합교통 운수회사입니다
JR열차의 종류는 초특급 신칸센에서부터 지방선의 증기열차까지 종류가 다양합니다







신칸센을 비롯하여 열차의 등급을 보면 신칸센(新幹線), 도큐(特急), 규코(急行), 가이소쿠(快速), 후쯔우(普通) 등이 있씁니다 그중 후쓰가 우리 나라의 완행과 같은 것으로 각 역마다 서고 가장 느립니다. 각 열차에는 특유의 기념품과 도시락을 판매하며 지역에특별도시락찻는미식기차여행이꽤많은분들의인기여행코스에들어가기도합니다
"JR" 이라는 호칭의 유래
국철의 영문 약칭이 "JNR"(Japanese National Railways)이었으므로 "국유"를 의미하는 "N"자를 제외하고 "JR"로 했다는 해석이 일반적이지만, 일본(Nihon, Nippon)의 두문자인 "N"자를 따서 "NR"로 할 것도 검토되었씁니다. 국민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었던 "국철"이라는 호칭에 대신하는 것을 생각하는 과정에서 영문 약칭이 고안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열차구경하세요
증기기관차 입니다
현재운항중에있씁니다 주로 관광열차로 지방도시에서는 관광열차로 활용하고있는데 꽤 인기있는 관광자원입니다
시내를통과하는 노면전차
본인이 중학교때 이 기차 탄적 있씁니다 제가 노인네 입니다
도심한복판 아직도 운항중에있씁니다 (나가사키)
우리나라는 전부 고철되었지만 ㅋㅋㅋ 한국관광객들 가시면 꼭한번씩타십니다
특급열차 입니다 신칸센 이 아님니다
일반 로칼기차입니다
증기기관차입니다
현재나가노현에서 운행중에있는기차입니다 관광기차로 만들어서그런지 많은분들이 탑승하십니다
이것이 신간센 입니다
신칸센은 1964년10월1일오전 6시 히카리1호가 운행을 시작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일본에 신칸센의 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 당시 일본은 별도의 다른 신칸센 라인은 존재하지 않았고 동경과 신오사카를 잇는 토카이도 신칸센만이 존재하였습니다. 이 당시 신칸센 차량은 동경 오사카 구간을 4시간에 주파하였고 최고 속도의 경우 210Km에 달하였다고 합니다. 일본이 자체의 기술만으로 이 열차를 만들어내었다고 합니다.(우리는 40년 후 KTX도 기술을...) 그리고 이 당시 아직 유로스타와 TGV가 아직 없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세계 최고의 열차였다고도 합니다. 히카리라는 이름을 붙이게 된 것은 일반 고객들에게 공모를 받아 가장 인기가 높았었기 때문이라는 군요...
신간센 입니다
신칸센에는 종류가3종류가있씁니다 노조미호(희망) 히카리호(빛) 고다마호(메아리)
의3종류가있는데 JR페스 가지고는 히카리호 못타십니다 타셨다면 운임 100% 다내셔야한다는사실 ㅋㅋ 꼭기역 하세요 한예로 후쿠오카에서 도쿄까지
히카리운임이 24000엥합니다 (편도) 그런데 JR 7일페스가 28300엥 히카리호와 노조미호의(후쿠오카-도쿄 )시간차이는 30분정도 차이납니다
그만큼 히카리호가 조금 빠름니다 (후쿠오카-도쿄) 편도시간은 신칸센 으로 6시간걸림니다
신칸센 입니다
시간 하나는 정확합니다 출발시간 도착시간 그래서 일본에서 대중교통으로 이동시 이열차많이이용합니다
흠이라면 약간 비용이비싸다는사실 (후쿠오카-토쿄 편도신칸센요금 20000엥 넘씀니다) 우리나라돈으로 300000원 ㅋㅋㅋㅋㅋㅋㅋㅋ
신간센 가모메 입니다
최근에 생긴 큐슈지방에 신칸센 입니다
신간센 입니다
모양이날렵하죠?
노면전차 입니다
이것역시 훌륭한관광자원으로 관광객 모두가 한번싹은 타보는 이곳의대중교통수단입니다
히로시마 에서 운행중 에 있씁니다
히로시마 에서 운행중 입니다
위에것은 신형 이것은 구형
원폭돔 이 보이싶니까?
같은장소에서 찍은 노면전차 입니다
히로시마 시내를운항중인 노면전차 입니다
여기도요
전차가 꾀 새련되어보입니다
특급열차 입니다(일종의쾌속)
특급종류 도 많어요
이것도특급(이름은까먹엇씁니다)
이것은보통(일명 로칼기차입니다 학생들 통학용으로 많이이용한다 합니다)
보통열차 입니다 이것역시 출퇴근용으로 많이이용하는기차입니다
로칼기차 입니다
특급입니다
특급 내부 입니다
특급 입니다
요것도요 하우스텐 보스 가는 기차입니다
시마네현 에서 운행하는 보통열차 입니다
시마내현 운행하는 특급열차 입니다
가네가와현 에서 운항중인 로만스호
특급입니다
증기기관차(이것은진열용기차)
사진감상하시죠
동일합니다
많이부럽씁니다
신칸센입니다
마지막신간센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