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칼렛워치
비행기 추락때 실속이라는 단어를 들어 보셨나요???
비행기는 결국 날개의 양력으로 공중에 떠있는데 급상승할 수록 수평이 아니라 수직에 가까운 각도를 보입니다.
양력은 날개와 수직으로 발생하므로 비행기가 수평이 아니라 수직에 가까울수록 날개의 양력은 윗쪽이 아니라 뒷쪽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양력으로 비행기를 떠받치치 못하는 상황이 되기에 자칫 추락할 수 있습니다.
물론 로켓처럼 강력한 엔진의 힘으로 밀어 올리는 상황이라면 다르지만요.
그래서 이착륙시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겁니다..
급선회도 그렇고..물론 사고에는 다른 영향도 많이 있지만요...
아무마니드림// 지금이야 베트남항공이나 핀에어에서 a350을 굴리고 있지만요, 저 위의 영상을 보면 항공기 도장도 그렇고 시험비행이나 그런거 아닐까요? 그래서 기체도 아주 가벼울테고...그래서 짧게나마 저렇게 급상승이 가능할지도요......그리고 스칼렛위치........아무래도 전파공의 향기가 느껴져요...
항공게시판에서는 아주 유명한분이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