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기존선에서 침목의 부식이나 파손 아니면 목침목 대 콘크리트 침목으로 교환일 경우 그렇게 하고 신설궤도부설 할때는 노반에다 자갈을 먼저 받고 그 위에 침목을 배열하고 그 위에 레일을 올립니다.
침목에다 레일도 바로 올리는 것도 아니고 침목위에 레일패드를 깔고 숄다 사이에 레일이 들어가면 절연블럭을 사이에 넣은뒤 코일스프링으로 레일과 침목을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침목과 레일이 고정되면 양로작업을 하고 측량값을 가지고 MTT로 도상다지기 및 캔트작업을 하고 BR로 자갈정리하고 맨마지막에 DTS로 선로 안정화 작업을 마친뒤 실제 디젤 기관차로 단계별 속도상승 시험을 거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