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文대통령, 김경수와 '댓글공동체'"

입력
 
https://ssl.pstatic.net/static.news/image/news/m/2021/07/20/sp_n.png"); background-size: 402px 376px; background-repeat: no-repeat; width: 26px; height: 26px; background-position: -341px -84px; display: block;">SNS 보내기
황보승희 "측근 여론조작 범죄에 침묵…대통령 사과가 먼저"

원본보기
'드루킹 댓글 여론 조작' 사건에 연루돼 징역 2년이 확정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7월21일 경남도청에서 입장 표명 중 생각하고 있다. ⓒ 연합뉴스


국민의힘 등 야권이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드루킹 댓글 조작' 연루 문제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책임론을 주장하며 입장표명을 촉구하고 있다.

황보승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27일 논평에서 "헌법을 수호해야 할 의무를 지닌 대통령이 다른 사건도 아닌 자신의 후보시절 수행실장의 여론조작 범죄에 대해 침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여당 인사들이 김 전 지사를 옹호하는 것에 대해 "이들이 정권을 잡는다면 대한민국의 법치주의는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감탄고토의 대상이 될 것은 불 보듯 뻔하다"며 "파렴치한 범죄행위를 감싸며 국민들을 분노케 하는 여당의 그릇된 행동은 즉각 멈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대통령의 사과가 먼저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원본보기
원희룡 제주도지사 ⓒ 연합뉴스


대선출마를 선언한 원희룡 제주도지사도 이날 문 대통령이 김 전 지사와 '댓글공동체'라며 주장하며 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원 지사는 이날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문 대통령이 (댓글 조작) 결과의 혜택을 가장 보신 분"이라며 "입장을 표명하는 게 국민에 대한 도리고 상식에 맞는 처신"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여권에서 대법원을 비판한 것에 대해 "원하는 판결이 나오면 영웅 취급하고 불리한 판결이 나오면 비난하는 것은 사법부의 독립을 간접적으로 해치는 것"이라며 "민주주의를 추구하는 사람들로서는 맞지 않는 위선적인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최재형 전 감사원장,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등 야권 대선주자들도 일제히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을 비판하며 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요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