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할당제와 가산점도 위헌으로 폐지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군가산점은 병역의무 이행에 대한 댓가로 주어지는 것이지만, 여성할당제와 가산점은 단지 여성 이라는 이유로 아무런 의무 이행 없이 주어지는 혜택 이라는 점, 할당제와 가산점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남성에 대한 부당한 역차별, 여성 스스로의 노력을 통한 경쟁력을 키울 필요성을 없애면서 가산점과 할당제의 혜택만을 받기 원하는 여성이 생긴다면 여성의 사회진출과 활동에 제약을 줄 수가 있다고 보면 위헌으로 폐지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공무원 시험에만 적용이 되고 공무원 시험 안 보거나 군면제 남성이나 병역의무가 없는 여성에게 차별 이라는 이유로 폐지가 되었다면 여성 할당제와 가산점이 필요한가요? 병역의무 이행한 예비역 군인에 대한 처우 개선 이라는 측면에서 점수 대를 낮추어서 군가산점을 부활시키고 공무원 시험 뿐 아니라 기업체 입사에서 군가산점을 확대 적용하면 안 되는 걸까요?


 병역의무가 없고 이행하지 않고 남성 보다는 기회의 시간이 더 많은 여성이 군가산점을 반대할 자격이 없다고 봅니다. 현실적으로 군가산점의 대안은 없는 걸까요? 군 제대 후에 복학이나 입학을 하는 예비역에 대해서 대학등록금 부담을 2~4년 동안 20~30% 감면을 해주는 것으로 군가산점의 대안이 될 수가 있을지 다른 것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