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SM3를 기반으로 한 전기자동차, 제주도에서 선보여

-        국내 최초 선보이는 양산형 5인승 전기자동차로써 실생활에 가장 부합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스마트 그리드 위크> 행사에 SM3 전기자동차를 전시하여 행사 관계자 및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전시하는 SM3 전기자동차는 프로토 개발 완성품이며 양산 제품과 거의 비슷한 수준의 기술완성도를 갖추고 있다. 모터출력은 최대 70키로 와트이며, 최고속도는 시속 150키로미터로 주행이 가능하다. 220볼트 교류 단상 전기를 공급받아 차내에 설치된 3키로와트급 완속 충전기를 통해 배터리를 충전하며, 1회 충전시 사용자 주행패턴을 고려하여 약 160키로미터 이상을 주행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

 

SM3 전기자동차에 탑재된 배터리는 24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로써, 3키로 와트급 저속 충전시에는 완전충전까지 최대 8시간이 소요가 되며, 급속충전기를 이용하는 경우 약 20분내에 약 80%이상을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는 트렁크 부분에 설치되어 있으며 타사와는 차별화 되도록 퀵드롭 (Quick Drop) 기능을 이용하여 약 3분 이내에 새 배터리로 교환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SM3 전기자동차의 장점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SM3 전기자동차의 양산시기를 2012년 말로 목표하고 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009년부터 SK에너지 주식회사의 스마트그리드(지능형 전력망)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 제주도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사업에 SM3 전기자동차를 공급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