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트럭 1,000대 이상 전시되는 영국 대표 운송 행사

안정성, 마일리지 등 핵심 성능 향상한 ‘스마텍‘ 기술 홍보

스마트플렉스, 밴트라, 라우펜 등 최신 트럭W29;버스용 제품 전시


한국타이어가 영국 ‘콘보이 트럭 쇼’의 공식 파트너로 참가해 TBR 핵심 기술력을 홍보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영국에서 개최되는 대형 트럭 전시회 ‘2025 콘보이 트럭 쇼’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트럭·버스용 타이어(Truck and Bus Radial, TBR) 기술력을 선보인다.


‘콘보이 트럭 쇼’는 영국 전역에서 모인 1,000여 대 이상의 대형 트럭을 관람할 수 있는 상업용 운송 솔루션 전시회로, 트럭 레이싱 챔피언십을 비롯해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축제 분위기 속에서 최신 상용차 산업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사우스 웨일즈 펨브리 서킷에서 열리는 ‘콘보이 컴루’를 시작으로, 7월 ‘콘보이 트럭스턴’, 8월 ‘콘보이 인 더 파크’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영국 각지에서 개최된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동안 자사의 첨단 기술 ‘스마텍(SMARTec)’이 적용된 최신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전시할 계획이다. ‘스마텍’은 안전성, 마일리지, 칩·컷 저항성, 재생 성능, 제동력 등 5가지 핵심 성능을 향상시킨 혁신적인 기술이다.


전시 제품으로는 ‘스마텍’ 기술이 적용된 트럭용 타이어 브랜드 ‘스마트플렉스(SmartFlex)’의 ▲AH51 ▲DH51 ▲TH31 등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상업용 밴 및 경트럭 전용 브랜드 ‘밴트라(Vantra)’와 글로벌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Laufenn)’의 최신 트럭버스용 타이어 제품을 함께 선보여, 상용차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번 ‘콘보이 트럭 쇼’ 외에도 ‘데본 트럭쇼’, ‘트럭쇼 콘월’,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트럭쇼’ 등 다양한 글로벌 상용차 박람회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글로벌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희 기자 junnypark@cvinfo.com


출처-상용차신문

https://www.cvinfo.com/news/articleView.html?idxno=29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