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된 D26 코치 엔진·능동 안전 장비 호평

새롭게 설계된 대시보드 통해 실내 공간 개선


만트럭버스 라이온즈 코치(Lion's Coach)


만트럭버스는 '라이온즈 코치(Lion’s Coach)'가 '스페인 올해의 코치 (Coach of the Year in Spain)' 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5일(현지 시각) 밝혔다. 


라이온즈 코치는 새로운 전기버스 플랫폼과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새롭게 설계된 대시보드를 장착시켰다. 또 연료 소모를 절감과 한층 더 성능을 향상시킨 배출가스 규제기준 유로6E에 준하는 'D26' 엔진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사각지대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 예방을 위해 레이더 및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을 탑재해 운전자에게 위기 상황을 알려줌으로써 보행자 안전을 강화시켰다.


마뉴엘 프레일(Manuel Fraile) 만트럭버스의 커머셜 디렉터는 "스페인 올해의 코치상 수여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라이온즈 코치는 혁신적이고 안전한 제품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그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만트럭버스의 라이온즈 코치는 '지속 가능한 버스 어워드 2022(Sby Award)'와 'iF 디자인 어워드'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상을 통해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희 기자 junnypark@cvinfo.com


출처-상용차신문

https://www.cvinfo.com/news/articleView.html?idxno=28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