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첸나이공장에서 호주 수출용 제작

이스즈 중형트럭에 1000/2000시리즈 장착


앨리슨의 10만 번째 1000 / 2000 Series™ 전자동 변속기


앨리슨트랜스미션(이하 앨리슨)이 인도 첸나이 공장에서 10만 번째 1000/2000 시리즈 전자동 변속기 제품을 생산, 일본 공식 대리점인 아스카테크노스(Aska Technos)를 통해 이스즈의 중형트럭 'F-시리즈'에 장착돼 호주로 수출될 예정이다. 


최근 아스카테크노스에서 열린 10만 번째 1000/2000 시리즈 제품 출하 기념식에는 하이디 K. 슈테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및 남미 앨리슨 영업 부사장, 브라이언 가디젤하트 아시아태평양 영업 총괄 이사, 아리카 카미조 이스즈 구매부 전무 등이 참석했다. 


아리카 카미조 이스즈 구매부 전무는 "앨리슨은 일본에서 시내버스와 군용 트럭을 비롯, 호주 수출용 트럭에 장착되는 전자동 변속기를 오랫동안 공급해왔다"라며, "일본 운전자들은 부드러운 기어 변속을 선호하고, 호주에선 전자동 변속기 선호가 늘어나 앨리슨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디 K. 슈테 앨리슨트랜스미션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및 남미 영업 부사장은 "앨리슨은 1974년부터 AT540 제품을 이스즈의 중대형 트럭 '포워드 SBR'에 처음 제공한 이후 지금까지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으며 앨리슨만의 특허기술(Continuous Power Technology™)을 통해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주행 성능을 보장해 다운사이징 엔진이 보편화된 현 시장 상황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준야 키와노 아스카테크노스 대표는 "우리는 앨리슨 변속기를 납품 받아서 OEM과 운전자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앨리슨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라며, "특히, 직원 절반은 앨리슨 공인 정비사로, 이들은 신속하고 안정적인 차량 유지보수 및 정비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앨리슨트랜스미션 일본지사는 이스즈를 포함한 자동차 제조업체, 서비스 협력업체 등과 함께 일본 전역의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희 기자 junnypark@cvinfo.com


출처-상용차신문

https://www.cvinfo.com/news/articleView.html?idxno=28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