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기업의 유럽 시장진출에 필요한 인증 획득 지원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은 지난 23일 TUV SUD 전자파 지정시험소 현판식을 개최했다./영천시


[영천=위키트리]이창형.서준형 기자=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은 지난 23일 이사장인 최기문 영천시장과 이사, 서정욱 TUV SUD 코리아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UV SUD 전자파 지정시험소 현판식을 개최했다. 


 TUV SUD는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으로 전기.전자제품, 배터리, 의료기기, 태양광, 완구, 철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의 TUV SUD 지정시험소 지정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에 필요한 인증 획득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송종호 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장은 “TUV SUD 전자파 지정시험소 자격획득은 연구원의 큰 성과이며 인증규모의 확대와 다양화로 글로벌 규격인증 전문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미래자동차 시장의 급격한 확대로 자동차 전장부품의 품질 성능 검증이 중요해진 시점에 이번 시험소 지정은 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과 고부가가치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출처-위키트리

https://www.wikitree.co.kr/articles/839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