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장에 맞는 새 상품과 서비스 개발

 

 최근 사명을 변경하고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에 적극 뛰어든 다임러 모빌리티가 한국에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Mercedes-Benz Mobility Korea, 이하 MBMK)'라는 별도의 법인을 설립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모빌리티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세계적으로 소비 트렌드가 소유에서 공유로 넘어가며 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변화를 감지한 다임러 모빌리티는 글로벌 시장에서 자동차 공유 서비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발 빠르게 선보이는 중이다. 한국 모빌리티 산업도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다임러 모빌리티는 한국에서도 이 기세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신임 대표이사로는 마케팅과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기욤 프리츠를 선임했다. 프리츠 대표이사의 지휘 아래 MBMK는 본사의 인사이트를 활용해 한국 시장에 맞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 시작은 프리미엄 장기렌터카 사업이다. 벤츠 공식 전시장을 방문 상담을 통해 프리미엄 장기렌터카의 견적을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 과정은 온라인 채널을 이용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기욤 프리츠는 "한국은 혁신적인 모빌리티 플랫폼을 시도하기에 더없이 좋은 시장"이라며, "소비자의 편의와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국내에 프리미엄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