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루스 판매로 기업가치 두배로 상승
 -폭스바겐, 아우디, 포르쉐에 그룹 역량 집중

 

 폭스바겐그룹이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의 매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주요 외신보도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람보르기니의 매각 또는 기업공개(IPO)를 염두에 두고 내부 검토에 돌입했다. 앞서 허버트 디이스 그룹 회장은 일부 사업부문을 정리함으로써 그룹의 미래차 개발을 위한 자금 확보 가능성을 여러번 시사한 바 있다. 

 


 

 람보르기니는 최근 SUV 우르스를 글로벌에 선보이며 판매 볼륨을 크게 늘리고 있다. 이에 블룸버그 애널리스트는 람보르기니의 기업 가치가 기존의 약 두 배인 110억달러(13조460억원)까지 상승했으며, 현재 기업공개(IPO)가 가능한 재무 상태로 평가하고 있다.  

 

 지난해 4월 폭스바겐그룹 CEO로 취임한 허버트 디이스 회장은 그룹의 핵심 브랜드로 폭스바겐과 아우디, 포르쉐를 꼽으며 이 세 브랜드에 재정을 집중 투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계획을 공언한 바 있다. 주요 투자자들 역시 승용 부문 뿐 아니라 슈퍼카, 모터사이클, 상용차에 이르는 복잡한 그룹의 사업 개편의 필요성을 오랫동안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실제 두카티 등은 매각설에 여러번 휩싸인 바 있다. 

 

 폭스바겐그룹은 경영 구조 재편을 통해 현재 900억달러(한화 약 106조7,400억원)에 달하는 그룹 가치를 최대 2,200억달러(한화 약 260조9,200억원)까지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게 그룹 핵심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우루스를 앞세워 상반기에만 총 4,553대를 글로벌 시장에 인도했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무려 96% 증가한 수치며, 2017년 한해 판매량을 넘어서는 성적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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