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 CR-V 판매 오르며 전체 성장 견인

 -공격적인 프로모션과 차종별 인기 더한 결과

 

 혼다코리아가 일본차 불매 운동에도 불구하고 일본차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8월 대비 판매가 성장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혼다코리아는 9월 한국 시장에서 총 166대를 팔았다. 전월(138대) 대비 20.3% 판매가 올랐고 일본 경제 보복 조치에 따른 불매운동 이후 처음으로 반등을 기록한 것. 판매 성장에는 SUV 제품군이 한몫했다. CR-V는 지난달 48대를 팔아 전체 라인업 중 가장 많은 판매를 보였다. 또 대형 SUV 파일럿은 전월보다 2.5배 증가한 25대를 기록해 떨어진 판매를 회복했다. 이외에도 어코드나 시빅 등 세단 라인업은 하락폭이 크지 않아 전체적인 성장에 힘을 보탰다.

 

 판매 상승의 원인으로는 공격적인 프로모션이 컸다. 파일럿의 경우 지난달 최대 1,500만원까지 값을 낮추면서 시선 끌기에 성공했다. 5,000만원 중반대의 차를 3,000만원대에 살 수 있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졌다. CR-V도 최대 500만원 할인과 함께 엔진오일 10년 무상 교환 프로모션을 통해 진입 문턱을 낮춰 판매를 이끌었다.

 


 

 세그먼트가 갖는 이점도 성장에 도움이 됐다. 최근 쉐보레 트래버스, 기아차 모하비 등 대형 SUV가 인기를 끌면서 7인승의 이점을 갖춘 파일럿이 어느 정도 효과를 봤다. CR-V의 경우 연식이 오래된 국산 중형 SUV의 대체재로 소비자에게 어필했다. 라이벌 중 유일한 다운사이징 터보 가솔린차라는 차별화를 내세워 판매 성장까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판매 회복을 이유로 폭풍 할인을 단행한 만큼 이번 실적 반등은 일시적인 현상에 그칠 확률이 높다는 게 업계 판단이다. 파격적인 가격 인하 정책을 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은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이다. 이에 회사가 밝힌 올해 목표치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혼다코리아는 연초 CR-V 판매 재개로 경쟁력을 확보해 1만대 돌파를 목표로 삼았다. 하지만 불매운동이 장기화된 상황에서 9월까지 누적 판매 대수는 6,456대에 불과하다. 또 하반기에는 포드 익스플로러를 비롯한 굵직한 신차들이 출격을 앞두고 있어 사실상 목표 달성은 힘들어 보인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할인 카드를 꺼내든 일본차 브랜드 중 세그먼트의 장점을 잘 살린 결과"라면서도 "상승 효과가 지속 될 지는 지켜봐야 한다"고 분석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