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태와 파워트레인에 따라 4가지 세부트림 마련
 -주행 성능 높이고 편의 품목 대거 기본 적용

 

 포르쉐가 첫 그란 투리스모 제품인 파나메라 10주년 스폐셜 에디션을 8일 공개했다.

 

 

 새 제품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비롯해 업그레이드된 섀시와 편의 품목이 특징이다. 새틴 글로스 화이트 골드 메탈릭 컬러의 21인치 파나메라 스포츠 디자인 휠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프런트 도어에는 화이트 골드 메탈릭 '파나메라10' 로고를 붙여 특별함을 더했다.

 

 실내는 부분적으로 넣은 블랙 컬러 가죽 디자인과 화이트 골드 장식 스티칭으로 고급스러운 인상을 강조했다. 10주년 기념 로고는 앞 좌석 탑승자의 트림 패널 내부와 도어 엔트리 가드에도 각인돼 차별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엔진은 최고출력 330마력을 발휘하는 2.9ℓ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했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10주년 에디션의 경우는 동일 엔진과 136마력의 전기 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최고출력 462마력의 힘을 낸다. 또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와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Power Steering Plus)를 포함한 어댑티브 3 챔버 에어 서스펜션 등 첨단 장비도 대거 탑재했다. 

 


 

 편의 품목으로는 PDLS 플러스를 포함한 LED 매트릭스,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 및 레인 키핑 어시스트, 파크 어시스트,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 헤드레스트에 포르쉐 크레스트가 새겨진 14 방향 조절 가능한 열선 내장 컴포트 시트,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파나메라 10주년 에디션은 파나메라 4와 파나메라 4 스포츠 투리스모,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등 총 4개 세부트림으로 구성된다.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11만4,532유로(한화 약 1억5,000만원), 동일한 엔진의 스포츠 투리스모는 11만6,912유로(한화 약 1억5,350만원)부터 시작한다.

 

 국내에는 파나메라 4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계획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