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제네시스 G70 수동변속기 모델의 판매 비중은 4%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제네시스 브랜드에 따르면, G70의 올해 미국 누적 판매량은 총 3076대로 집계됐다. 이 중 수동 모델의 판매량은 총 123대로, 전체 판매량의 3.99% 비중을 보이는데에 그쳤다.

 

 이는 극히 낮은 선택률이지만, 카버즈 등 주요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들에 따르면, 제네시스 측은 수동변속기의 선택 비중이 낮을 것이라는 점은 익히 예상했다는 입장이다. 제네시스 측에 따르면, G70 수동변속기 모델의 예상 수요는 판매량의 5% 이하.

 

[사진] 제네시스 G70 2.0T 스포츠


 케빈 스미스(Kevin Smith) 제네시스 미국 법인 PR 총괄은 “수동변속기는 3.3T 모델에서 선택할 수 없는데다 아직 미국 내 제네시스 딜러 네트워크가 완벽히 안착하지 못한 요인도 부진의 원인”이라며 “당초 수동변속기 판매 비중이 낮을 것이라는 점은 예상하고 있었지만 이는 시장성의 문제가 아닌 수동변속기 선호 고객들에 대한 배려의 차원”이라고 말했다.

 

 올해 불과 123대가 미국에서 판매된 G70 수동 모델은 ‘G70 2.0T 스포츠’ 트림으로, 6단 수동변속기와 브렘보 브레이크, 전자식 LSD와 미쉐린 썸머 타이어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등 주행 성능에 초점이 맞춰진 게 특징이다. 최고출력은 252마력으로 국내 사양과 동일하다.

 

 제네시스는 지난 해 북미 시장에 G70을 선보이며 수동변속기 트림을 선보인 바 있지만, 이는 국내 시장에 적용되지 않아 다양성 측면에서의 아쉬움을 낳아왔다.


 당시 제네시스 측은 국내 수동변속기 선호도가 저조하기 때문이라는 이유를 들었지만, 벨로스터 N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적잖은 인기를 모았다는 점은 수동변속기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한다.

 

 지난 해부터 지난 4월까지 벨로스터 N의 누적 판매량은 1483대. 이 기간 벨로스터 전체 판매량이 2334대였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오직 수동변속기 만으로 판매된 벨로스터 N이 차지한 비중은 63.5%에 달한다.

 

 제네시스 쿠페가 단종된 상황인 만큼, 수동변속기가 장착된 국산 고성능 후륜구동차에 대한 잠재 수요는 높다는 게 모터스포츠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지만, 제네시스 측은 G70 수동 모델의 국내 투입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70가 고성능 차량인 건 맞지만, 국내 시장에선 고급차의 색채가 더 짙다”며 “이러한 이유와 시장성 탓에 국내 시장에서는 (G70 수동변속기 모델)출시가 전혀 고려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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