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개 브랜드 중 6개만 최우수 등급 분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벤투스 S1 에보3'가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의 2019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아우토빌트 테스트는 세계 53개 브랜드 타이어를 대상으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을 평가하는 1차 테스트를 진행하고, 상위 20개 타이어에 대한 2차 종합 테스트를 거쳐 최종 순위와 등급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그 결과 한국타이어, 미쉐린, 굿이어 등 6개 브랜드 제품이 최우수 등급으로 분류됐다.

 


 

 벤투스 S1 에보3는 젖은 노면 제동 테스트에서 전체 평가 대상 중 최고점을 얻었다. 주행 안정성, 제동력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여기엔 고강도 섬유인 아라미드 소재 보강벨트와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 적용,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 구조의 그루브 디자인과 타이어 안팎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 디자인이 한 몫 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편, 벤투스 S1 에보3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한 바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