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메르세데스-벤츠, ′X-클래스 엘레먼트 에디션′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메르세데스-벤츠는 21일 X클래스 픽업 트럭의 새로운 한정판을 내놨다. 메르세데스 'X-클래스 엘레먼트(Element) 에디션'이라고 명명된 이 모델은 라인업 최고 클래스인 X클래스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에 다양한 추가 옵션과 독특한 디자인 특징을 더한 모델이다.

 

차량 외관에는 뒷문 중앙에서 트럭 뒷면까지 이어지는 그래픽이 시선을 잡는다. 흰색, 메탈릭 은색 또는 메탈릭 검은색이 마감 색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X-클래스 엘레먼트 에디션에는 X-클래스 모델의 옵션이었던 스타일 팩이 표준 사양으로 제공된다. 스타일 팩에는 그것은 19인치 알로이 휠, LED 전조등 및 후미등, 프라이버시 글라스, 업데이트된 러닝 보드, 루프 레일이 포함됐다.

 

실내에는 컴포트 팩이 표준으로 제공된다. 컴포트 팩에는 전기적으로 조정 가능한 운전석과 조수석, 아티코 가죽 커버,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장치 및 필터로 먼지, 그을음, 악취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환기 시스템을 포함한다.

 

 

파워트레인은 2.3리터 터보차지 4기통 디젤엔진으로 최고출력 188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토크를 생산한다. 동력은 7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선택가능한 4륜 구동 방식으로 전달된다. 표준 X 250d와 마찬가지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하는데 11.8초가 걸리며, 최대 3.5톤 제동 견인 능력을 유지한다.

 

X-클래스 엘레먼트 에디션은 상업용이지만 고객 중심의 모델과 동일한 안전 기술이 적용됐다. 능동식 제동 보조 장치, 차선 유지 보조 장치,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광범위한 에어백, 스톱-스타트(Stop-start) 기능 및 후방 카메라가 탑재됐다. 더불어 구매자들은 메르세데스의 트레일러 주행 보조 시스템(Trailer Stability Assist)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X-클래스 엘레먼트 에디션 트림 모델은 영국에서만 독점적으로 임대가 가능하며, 임대 가격은 보증금 2754파운드(한화 약 420만원)에 36개월의 계약으로 매달 459파운드(한화 약 70만원)에서 시작한다.

 

 

pyomj@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