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 부터미널 내에 전용승차장 마련해 서울성모병원까지 서비스 제공

 

 KST모빌리티가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서울성모병원까지 수요응답형 마카롱택시(가칭)의 시범 운행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수요응답형(DRT) 마카롱택시'를 위한 전용탑승공간을 서울남부터미널과 협조해 마련함을로써 서울성모병원까지 이동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13인승 대형승합차로 시범운행에 들어가며 전용탑승공간에서 현장 발권과 함께 전화 예약, 예약 앱 등의 방식으로이용 가능하다.

 


  
 이행열 KST모빌리티 대표는 "수요응답형 마카롱택시는 탑승공간이 터미널 내에 위치해 환자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병원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 또한 비교적 낮은 편"이라며 "향후 주요 터미널과 병원과의 제휴를 통한 새로운 거점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동시에 시외·고속버스와 연계한 통합상품 개발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는 새 서비스가 원정진료객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는 것뿐만 아니라 택시산업에 호출이나 배회영업 이외의 새로운 운송수요 개발 가능성을 제시한다고 설명한다. 터미널 내 물품보관소에 맡긴 승객의 짐을 마카롱택시 기사가 픽업해 운반하는 딜리버리택시 운영도 가능하다는 것. 실제 KST모빌리티는 새로운 택시 시장을 만들기 위해 대형마트, 편의점, 터미널 등 거점형 모빌리티 제휴처를 발굴하고 확대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KST모빌리티는 지난달 15일 마카롱택시 전용 예약 앱을 공식 출시했으며, 4개 택시단체가 참여한모빌리티 기업 티원모빌리티와 협업해 실시간 호출이 가능한 '마카롱 온디맨드 서비스(가칭)'도 출시 예정이다. 상반기 중 대전지역 시범서비스를 시작으로 마카롱택시를 전국 서비스로 확대할 방침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