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소재 대거 적용, 48V 전장시스템 채용
 -한국 출격 대기

 

 BMW가 7세대 3시리즈(개발명 G20)를 '2018 파리모터쇼'에서 선보였다.

 

 새 차는 후륜구동 플랫폼 'CLAR'을 기반으로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알루미늄 등의 경량 소재 활용도를 높이고 48V 전장 시스템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외관은 5시리즈를 압축한 형태이며, 주요 패널에 공력 성능을 높이는 요소를 더했다.

 


 

 실내는 컨셉트 Z4를 통해 선보인 사용자 환경(UI)을 반영했다. 플로팅 타입의 모니터를 최상단에 마련하고, 그 아래로 육각형 송풍구와 버튼 등을 배치하는 구성이다. 기어 레버는 크기를 줄이며 주행모드와 관련된 제어판 구성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게 설정했다.

 

 동력계는 기존 주력인 2.0ℓ, 3.0ℓ 외에 3기통 1.5ℓ 가솔린 터보 및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 등을 더한다. 고성능 M340i와 M3(개발명 G80)도 내년 출시를 예약했다. 특히 M3는 6기통 3.0ℓ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400마력급의 출력을 낼 수 있으며 8단 자동변속기와 M5에 먼저 쓰였던 4WD 시스템 M x드라이브를 채택할 예정이다.

 

 편의품목은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제스쳐 컨트롤, 열선 스티어링휠 등을 준비하며 어라운드뷰, 부분자율주행 등의 안전품목도 마련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