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업문화홍보사이트(http://pr.hyundai.com)가 ‘2012 웹어워드코리아’ PC웹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29일 현대차에 따르면 올해 9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새로 만들어지거나 개편한 국내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웹전문가 2,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UI/UX, 기술, 콘텐츠, 브랜드,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 등 8개 부문에서 40개 평가지표를 가치고 심사한다. 이후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교수자문위원단 50인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현대차 기업문화홍보사이트는 지난 2월 개편돼 사이트 구조부터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고, 브랜드 가치를 표현한 디자인과 콘텐츠를 조화롭게 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IT 기기에 관계없이 하나의 소스로 여러 해상도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홈페이지 레이아웃 구조를 국내 최초로 적용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다양한 브라우저와 해상도를 가진 기기들과 호환되는 것은 물론, 향후 새로운 기기가 등장해도 해상도를 자동으로 반응해 하나의 웹사이트로 최적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SNS분야 대상(공식 페이스북), 프로모션 이노베이션 대상(PYL 사이트), 기업프로모션 분야 대상(브릴리언트 캠페인 사이트) 등 총 8개 부분에서 수상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