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시트를 선택하실려면 3090만원 이상이 필요합니다.

그이하는 택시느낌의 인조가죽시트..(그보단 좀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언제부터인가 가죽시트가 최상위트림에만 넣어주는가 싶더니,이제는 아예최상위트림에서도 패키지옵션을 골라야 가죽시트를 선택할수있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말리부에서 무수히 까였던 후석 에어벤트를 느끼실려면 2920만원짜리 최상위 트림을 골라야합니다.

그이하는 얄짤 없습니다.3천짜리 모던 풀옵을 선택해도 없습니다.

 

 

 

suv차량의 기본이라고 할수있는 트렁크화물칸 덮개..즉 러기지 스크린은 최상위트림을 골라도 안됩니다.

최상위트림에서 170만원짜리 플래티넘 에디션을 추가로 선택하셔야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물론 나중에 요것만 사서 끼워도 되겠네요...)

 

 

그러면 플래티넘 에디션에는 뭐가 또 있을까요?

레인센서,글로브박스쿨링,오토디포그같은 별로 최상급에 어울리지않는 기능들도 모조리 여기 모여있네요...

 

 

또한 최상급에는 충격저감형 댐퍼가 들어갑니다.

아마도 조만간에 기자시승회,블로거 시승기등이 올라올텐데...과거 그랬던것처럼 죄다 풀옵차량만 시승한후 글을 올리겠죠..

프리미엄트림이 아닌 경우,승차감이 다를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투싼 풀옵은 얼마일까요?

 

3745만원 되시겠습니다.

 

5인승 싼타페2.0 풀옵과 비교해도 180만원밖에 차이가 나질 않네요...

 

그랜저2.2디젤 풀옵이 3782만원이니...풀옵 선호하시는분들중 세단의 감성을 원한다면 그랜저 디젤이 더 좋은 선택일수도 있겠네요...

 

 

 

 

하나더...

투싼 풀옵 수준으로 노려볼만한 수입차는...

 

일단 티구안 컴포트...투싼보단 힘딸리고 옵션도 부족하지만 가격은 거의 비슷...10%할인중이라고 하니 오히려 좀 더 저렴할듯..

아우디 q3기본형도 조금만 더 노력하면 가능....현재 11%할인중이니 4천초중반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bmw액티브투어러..기본형이 4190만원이지만...석달만 지나면 3천후반으로 만나보실수 있을듯 싶네요..

어설픈 suv보다 정통 오프로더를 느끼고 싶다면 짚 랭글러 기본형도 좋겠네요..4040만원..대신 2도어에 가솔린..

 

 

 

 

수입차는 유지비때문에 부담된다고 생각된다면...

과거 비싸기로 소문났던 르노삼성 qm5도 좋은 선택이 될수도...

 

2.0디젤 사륜구동 풀옵션이 3613만원에 판매중...

한때 가격으로 욕 좀 먹었던 녀석이지만..이젠 투싼 풀옵이 훨씬 더 비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