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는데요....

플랫의 대명사들...m3, 370z 를 들고 올려고 했으나 그러면 뭐 너무 고배기량이다 어쩌니 말나올꺼 같아서..

is250을 가져 왔습니다.

음 그래요.... 1.6터보면 2.4~2.7 다운사이징 터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리고 2.0터보는 3.0~3.3다운사이징 터보라고 생각하구요.

 

차 1.6터보 차의 그래프 한번 볼까요?? 

판단은 알아서 하시구요....

 

저는 와인딩등 펀드라이빙을 즐기기에 터보차와 NA차들 왠만한건 다 타봤지만...

저는 아직도 NA가 좋습니다. 정말 재미있어요 지금 추세인 다운사이징엔진 고연비 고효율을 내기위한

방법일뿐이라고 아직 저는 생각하고 있네요.. 아직 NA만의 플렛감과 자유로움이 좋네요..

 

사람들은NA보다 진보한게 터보엔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터보엔진보다 진보된기술이 NA기술이라고 생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