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4-cylinder gasoline engine working volume of 2 liters. has a maximum capacity of 149 liters. a. at 6000 rev. / min. The engine has variable valve systems, and changing the length of the intake manifold, which allows him to develop a torque of 197Nm in the range 3500 - 4500, while already on the 2000 rpm torque is 175 Nm. Fuel consumption extra-urban cycle for the petrol version is from 6.6 to 6.9 liters per 100 kilometers.


새로운 정보가 입수되어서 가져옵니다.


149마력 20.1토크로 알려진 쌍용의 신형 e-XGi200 가솔린엔진의 토크가 플랫 토크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저속토크도 2000rpm에 17.83kg/m을 내는걸로 밝혀졌고요..


3500rpm-4500rpm구간에서 20.1토크의 플랫 토크를 낸다고 합니다.

 

 

 


이 수치에 근거해서 현대에서 발표한 누우엔진의 토크 그래프에 쌍용 e-XGi200 가솔린엔진의 토크 그래프를


겹쳐봤습니다.


파란색이 누우엔진의 토크그래프, 보라색이 쌍용엔진의 토크 그래프입니다.


이 그래프상에서 누우엔진은 4500rpm에서 20토크를 내지만, 국내 출시버전에서는

 

토크를 더 올리기위해 최대토크를 더 후반으로 밀어서 4800rpm/20.5토크의 스펙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쌍용이 엔진개발 중간발표회 할때 이 가솔린엔진에 대해 한말을 그대로 지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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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쓴 글이긴 하지만.. 

 

낮은 최대 출력이라도 저rpm구간에서 이렇게 다른 엔진의 그래프를 덮어야 실용영역을 논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 쌍용엔진은 CVVL이 아닌 CVVT엔진이기때문에 고회전에서는 더더욱 불리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