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제가 격어본바로는 현대기아보다는
쉐보레(구대우)가 고속주행시 안정감이 뛰어납니다
물론 현대기아차는 연비와 가속력이 더 낫죠
쌍용과 르노삼성은 소유하거나 운행해본적이 없어서
제외하고요.좀지난 차들이 많으니 요즘차와 차이가
있을수도 있을겝니다.


스펙트라 (8년보유)160이상시 뒤가붕뜨며 항공기술발생
트라제xg crdi(18개월보유)뒷쇼바가 약하다고 말이많았죠
차체가 높아서 그럴수도있겠지만 160넘어가면 뒤가
많이휘청거림 무쏘나 sm5쇼바많이들개조장착
구투싼vgt(3년보유) 직진시 180까지 무리없이 올라가나
약간의 회전구간만 만나면 동일하게 뒤가 뜨고휘청거림
뉴다이너스티2.5 (5년보유중)중량이 있어 가속도더디고

ecs고장으로 일반쇼바 교체운행시 200을 내보았으나 윗글처럼

휘청이거나 항공기술은 못느껴봄.
레간자1.8do (22개월보유) 차상태가 별로였으나 출발은 경로당이지만

갈수록 깔리며 딱붙음 4인 탑승하여 170을 내본게 최고속
매그나스L6 (12개월보유중) 레간자대비 소음적고 보드라우며 가속감은

빠르나 비슷한 경로당 출발이지만 달릴수록 바닥에 더 붙음. 

200몇번 땡겨보았고 차체가 몸을 감싸며 휘청이거나 뒤가뜨는 느낌은 없음.  

단거리 주행시엔 굼뜨고 고RPM이라 잦은 주유소 출입이 발생됨.
번외로 신쿠스380 한시간 운행 2년된 차였고 180넘으니 뒤가

조금 뜨는 느낌들더군요
윈스톰 4~5회 운행 투싼대비 치고나가는맛은 덜하나 달릴수록

깔리며 투싼대비 주행소음은 적은거 같고 안정감 느껴짐.

정차시에 덜덜거림은 투싼대비 아주 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