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링 엔진과 전기모다를 같이 쓰는 하이부리드 자동차,

 

 

최대 출력에 대해 말이 많(?)죠?

 

 

오늘은 저녁먹기 전에 모다에 대해 그림 두개만 봅시다.

 

 

 

일반적인 AC Induction 모다 (교류 유도 전동기, 악마의 니콜라 테슬라가 개발 ㄷㄷㄷ)의 토크 및 출력 그래프는 보통 저렇습니다.

 

 

이거슨 BLDC 모다도 유사하게 나오니께롱 참고로 보시기를...

 

 

발진시 최대 토크가 나오고, 어느 구간까지는 정토크 구간입니다.

 

 

이때 출력은 회전수에 비례해서 증가,

 

 

그 다음엔 "정출력" 구간이라고, 출력이 일정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초기 발진시 토크가 조금 낮다가 일정 수준부터 플랫 토크,

 

 

그다음부터 정출력이 아니라 출력은 조금씩 감소한다는게 함정 ㄷㄷㄷ ((역기전력))

 

 

하지만, 정격 출력/Peak 출력/Break-down 출력 세 단계로 전류를 이용한 미친 제어가 가능한게 장점이자 치명적 단점~

 

 

전기 발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