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 DCT가 나온지가 한참 되었는데....+_+;;

 

 

왜 타 차종에는 적용안하는지 모르겠네요...

 

 

특히나 아반테급 1.6L GDI + 6단 DCT라면 연비도 좋고 가속력도 개선되고 좋을꺼 같은데...

 

 

전 벨로스터 DCT 시승했을때 일반 오토랑 다른게 모를 정도로 부드러웠던 기억입니다...

 

 

폭스바겐 제타는 약간 꿀렁이는게 있는데...

 

 

벨로스터 요놈은 잠깐 시승했지만 그런 느낌 못 받았습니다...

 

 

 

 

 

 

 

K3랑 K3쿠페 // 아반테 아반테 쿱 // 엑센트 // 프라이드 // 쏘울등등에 정용해도 좋을 듯한데...

 

 

혹시 DCT가 국산이 아닌가요??

 

 

원래 아반테 MD용으로 나왔다는데 개발하고선 적용이 왜 늦는지...

 

 

 

 

 

 

오늘 스케치북 다이어리 갔다가...+_+

 

 

독일의 자동차들 자동변속기와 수동변속기 대결에서...

 

 

8단 토크 컨버터 자동변속기 & DCT변속기가 되려 약간 수동보다 연비가 좋은거 같더군요...

 

 

벨로스터 DCT페키지도 연비가 좋고 직렬감이 있는데...^^

 

 

넓게 적용안되서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