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l4 2.0L 직분사 터보 240ps (28i계열 모든 차들)




아우디(VW그룹) l4 2.0L 직분사 터보 200~271ps (TFSI 계열 모든 차들)

1.6리터 다운사이징형 1.4TSI, 4.2리터 다운사이징형 3.0TFSI, 5.2리터 다운사이징형 4.0TFSI 등 존재




GM그룹 l4 2.0L 직분사 터보 261ps (중형 이상부터 적용)




포드그룹 l4 2.0 직분사 터보 234hp (준중형 이상부터 폭넓게 적용)






다운사이징 찍분사 터보 엔진이 아직 없는 일본도


토요타가 최근 3.5 V6 대체형 4기통 2.0리터 찍분사 터보 엔진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귀찮아서 사례를 이정도만 주워왔지만 스포츠카까지 확장하면 찍분사 터보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찍분사는 전범 삼릉 자동차가 조물딱거리던걸 주워와 혼자서 쓰는 기술이 아닌 연비와 파워를 동시에 잡기 위한 세계적 대세입니다


굳 ♡